[티티엘뉴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2022 MICE 글로벌 전문가 멘토링콘서트와 취업 피칭데이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MICE 글로벌 전문가 멘토링콘서트에서 OX퀴즈가 진행되고 있다
MICE 글로벌 전문가는 MICE 전문성을 갖춘 MICE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으로, 서포터즈 170명과 인재뱅크 77명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MICE 업계에 종사하는 멘토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멘토링 콘서트와 MICE 업계 기업들이 참여하여 적극적인 기업 소개를 하는 취업 피칭데이로 구성됐다.
▲서울관광플라자 11층 대형 스튜디오에서 MICE 글로벌 전문가 멘토링콘서트를 촬영하고 있다
먼저 멘토링콘서트에는 멘토단으로는 MICE 글로벌 전문가 출신이 참여하여 온라인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정보를 주고자 노력했다.
멘토링콘서트에는 OX퀴즈, 밸런스게임이 준비돼 시청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업계 관련 상황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MICE 글로벌 전문가 취업 피칭데이에서 개회식이 진행되고 있다
취업 피칭데이는 기업별 소개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구직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구직자와 기업이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취업 피칭데이를 마련하였다.
8개 기업들이 참여한 이번 피칭 영상은 실시간 중계 및 녹화하여, 많은 구직자들이 기업에 관한 정보를 상시 얻을 수 있도록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MICE 글로벌 전문가 취업 피칭데이에서 11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은 현장에서 평소 관심있는 기업의 소개 발표를 들은 후, 궁금한 점을 1:1 상담 시간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물어볼 수 있는 시간이 진행됐다.
박진혁 서울관광재단 MICE뷰로팀장은 “MICE 업계가 회복되며, 우수한 인력에 대한 수요가 많은 이 시기에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보다 적극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였으며, 앞으로도 MICE 업계 인력수급 부조화 현상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