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최고 수준 안전보건 및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동시 획득에 BTS 랩핑 항공기까지
2023-06-13 23:29:02 | 김성호 기자

[티티엘뉴스] 제주항공(7C)이 국적 LCC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Standardization)로부터 최고수준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글로벌시스템인증원 박성철 선임심사원이 ISO국제표준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하고 있다.

 

ISO45001과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과 환경경영에 관한 인증으로, 공인된 인증기관이 기업의 안전보건 및 환경경영의 매뉴얼, 절차, 지침, 사업장 실사 등 시스템 체계를 엄격히 심사해 인증을 부여한다.

제주항공은 22년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9개월간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안전보건경영방침 △사업장위험성평가 △안전보건회의체 구성 등의 활동 외에 안전보건지표를 새롭게 수립해 보완 및 개선하는 등 안전보건 시스템 구축에 힘썼다. 또 환경평가 부분에서는 △대기환경관리 △에너지 및 자원관리 등의 지침서와 △환경영향평가 절차서 등을 새롭게 도입해왔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종사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직업성 질병 예방은 물론 환경분야에 대해서도 선제적인 문제의식을 가지고 에너지 절감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능동적인 시스템 관리를 통해 국제표준인증을 유지하는 동시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 기념 ‘FESTA’ 래핑 항공기를 운영한다.

 

제주항공은 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2023 BTS FESTA’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오는 7월18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국제선 노선에 투입한다. 래핑 외에도 기념 탑승권, 항공권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항공기 동체에는 이번 캠페인 슬로건인 ‘BTS PRESENTS EVERYWHERE’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을 항공기에 래핑한다.

 

또 지난 6월12일부터는 제주항공 국제선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23 BTS FESTA’ 탑승권과 친환경 종이컵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7월말까지 진행되며 진행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밖에 이번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전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외 출발 항공권 할인, 면세점 리워드 혜택, 국내 투어상품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김성호 기자 sung112@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