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세계적인 휴양 관광지 하와이(Hawaii)가 산불 피해에서 눈에 띄는 회복세를 보이며, 관광객 방문 가능 지역을 신속하게 넓히고 있다.
▲다니엘 나호오피이(Daniel Naho' opi'i) 하와이관광청장(위쪽), 아래 왼쪽부터 토미 워터(Tommy Waters) 호놀룰루 시의회 의장과 의원단, 조이 사쿠라이(Joy M. Sakurai) 주한미국대사관 공관 차석
하와이관광청을 필두로 한 하와이 정부 및 관광업계 관계자들은 한국 여행·항공업계에 하와이의 현 상황과 동계 및 내년도 마케팅 계획을 전하기 위해 전격 방한했다.
10월1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 2층 오키드룸에서 진행한 2023 하와이 트래블미션 VIP 리셉션에는 하와이 및 미국 관련 한국의 주요 여행·항공업계 인사들을 대거 초청했다. 하와이 대표단으로는 다니엘 나호오피이(Daniel Naho' opi'i) 하와이관광청장과 토미 워터(Tommy Waters) 호놀룰루 시의회 의장 및 제 4디스트릭트 의원 및 의원단, 하와이 현지 관광업계 관계자 등이 자리를 빛냈다.
다니엘 나호오피이 하와이관광청장(사진 ▲)은 "하와이와 한국의 관계 강화를 위한 이 자리를 적극 준비해 준 조이 사쿠라이(Joy M. Sakurai) 주한미국대사관 공관 차석과 이은경 하와이관광청 한국사무소 대표 및 한국팀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행사에서 하와이 관광산업에 한국이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지 강조하고 싶다"며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난 후에 하와이를 방문한 첫 국가가 한국이었는데, 이제 산불 피해를 극복하고 있는 하와이에 다시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와이관광청 한국사무소는 하와이의 현황과 동계 및 내년도 하와이관광청의 주요 마케팅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하와이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 수는 10만9180명으로 2019년보다 77% 회복했고, 지난해보다는 87% 증가한 가파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혜진 하와이관광청 한국사무소(아비아렙스 코리아) 부장은 "특히 10월8일부터 라하이나를 제외한 웨스트 마우이 지역을 단계적으로 개방하는 등 하와이가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하와이관광청은 '말라마 마우이, 마우이 배려 여행'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해당 캠페인은 마우이(Maui)에 방문하여 마우이의 자연과 문화를 깊게 이해하고, 마우이 주민들과 마음을 나누는 배려 여행을 하면, 지역사회를 돕는 데 기여할 뿐 아니라 마우이의 회복에 동참하는 기부 여행의 의미를 지닌다고 장 부장은 설명했다.
가령, 산불 피해 이전에도 하와이관광청은 '말라마 하와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나무 심기에 동참하는 여행을 추천한 바 있다. 여행자들이 하와이를 여행하며 자신의 나무 한 그루를 심는 것이다. 하와이의 지속가능한 여행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자신의 나무가 성장하는 것을 온라인으로 지켜보는 한편, 다시 하와이를 방문해서 그 나무와 교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관광청은 하와이를 방문하기 전에 하와이의 문화와 현지인, 대자연과 야생동물까지 보다 깊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말라마 하와이 쇼룸'(Malamahawaii.co.kr)도 개설했다. 하와이관광청 측은 여행의 의미를 더하는 '인사이트 트립'을 위한 사이트로 하와이 여행상품 기획자나 하와이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사이트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관광청은 내년(2024년) 주요 마케팅 캠페인도 네 가지로 구분하여 소개했다.
01. 말라마 하와이 브랜딩 캠페인
-신용카드사 공동 말라마 하와이 프로모션
-주요 여행사 공동 말라마 하와이 여행상품 프로모션
-말라마 마우이 3D 쇼룸 콘텐츠 개발
02. '마이 트루 알로하' 캠페인
-하와이 직항 항공사와 공동 프로모션
-OTA와의 프로모션
-트레이드 팸투어
-#MyTrueAloha 소셜 캠페인
03. 메이든 하와이 캠페인
-하와이 레시피 소개 및 음식 프로모션인 '집에서 만나는 하와이'
-하와이 스타일의 푸드 입점 프렌차이즈와 협업하는 '길에서 만나는 하와이'
-주요 여행업계 대상 하와이 기념품 소개 및 프로모션
04. 하와이 아웃도어 캠페인
-소비자 대상 하와이 아웃도어 이벤트
-하와이 아웃도어 테마 미디어/인플루언서 팸투어
-주요 여행사 공동 하와이 골프상품 프로모션
▲이날 행사에는 주영훈 씨가 특별 게스트로 나와 하와이로 다녀온 가족여행 이야기를 전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하와이로 가는 항공편은 대한항공(KE)이 매일 운항하며, 아시아나항공(OZ)과 하와이안항공(HA)은 각각 주5회(월·수·금·토·일요일) 운항하고 있다. 에어프레미아(YP)는 오는 12월31일부터 내년(2024년) 3월4일까지 주4회 부정기편을 운항할 예정이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