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세계적인 렌터카 회사인 ABG Group의 에이비스 & 버젯( Avis & Budget) 한국 사무소인 탐스에서는 B2B 통합 웹사이트 ABG Agent Portal 개설을 기념해 26일 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ABG Agent Portal의 편리함과 주요 기능들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방한한 엘리사 림 (Elliysa Lim) 에이비스 버젯 그룹 아시아 중동 레저 여행 앤 파트너십 매니저(▲사진)는 "에이비스 & 버젯 렌터카의 에이전트 포털은 에이비스와 버젯의 모든 차량을 검색가능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더욱 쉽게 충족할 수 있다"며 "신규 에이전트 포털은 여행사들에 원활하고 편리한 예약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자사 노력의 큰 진전을 의미하는 동시에 한국 파트너들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에이전트 포털 론칭에 많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은 한국 팀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국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이동근 에이비스 버젯렌터카 한국사무소 이사(▲사진)는 다양한 보험 패키지, 제휴 항공 및 호텔 마일리지 적립(반납 후 180일 이내) 등 에이비스와 버젯의 셀링 포인트들 소개에 이어 신규 에이전트 포털이 가진 다양한 기능들을 설명했다.
에이전트 전용 홈페이지인만큼 고객들의 렌터카 예약 대행이 편리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맞춤 기능이 준비돼있다.
에이비스와 버젯 렌터카가 동시 조회되거나 한 브랜드만 조회가 가능하고 모든 지역과 차종에서 선불 결제가 가능하다. 신용카드 및 법인카드 입금과 보증금 등 다양한 결제 방식이 적용된다.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페이까지도 가능하다.
이동근 이사는 "선불 결제가 안 되는 회사들이 굉장히 많은 가운데 에이비스 버젯렌터카 에이전트 포털에서는 이니시스로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출장자가 직접적으로 결제를 할 때 회사 법인 카드도 결제가 가능하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선불 결제를 했을 때 가장 장점은 현장에서 예약 확인 후 바로 렌트할 수 있어 대기시간이 없고 환율 변동에도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더욱 적극적인 어필이 가능하다.
▲홍찬호 탐스 대표는 판매량에 따라 기본적으로 책정된 수수료가 조정될 수 있음을 알리며 판매 여행사들을 독려했다.
예약량이 많고 매번 결제하기 어려운 경우 데파짓 팝업 방식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다. 보증금을 통해 특별회원으로 분류가 되면 예치금 메뉴가 생성돼 결제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고 예약 취소시에는 다시 취소한 금액만큼 입금된다.
뿐만 아니라 렌터카 브랜드 중에서도 최대의 공항 영업소를 소유하고 있고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등 최신 친환경 차량도 예약할 수 있다. 한국에서 허니문, 휴양지로 인기목적지인 하와이의 경우 시내지점은 낮에 운영시간이 종료돼 다음 날 반납을 하면 호텔 주차비가 더 추가된다. 하지만 에이비스와 버젯을 이용한다면 밤에 차량 반납이 가능한 제도가 별도로 준비돼있다.
그밖에 API 연동이나 아웃링크, 화이트라벨 모두 가능해 문의시 함께 연동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에이전트 전용 포털에서는 차별화된 B2B 프로모션을 적극 소개해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판매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렌터카 대상 B2B 예약만을 소개하기 때문에 담당자들이 예약을 진행할때 놓치는 경우 없이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현재 기업 회원을 위한 첫 예약 프로모션부터 미주 전지역은 물론 아시아, 유럽, 중동, 아프리카, 괌, 사이판 등 여러 지역의 예약을 진행시 10%이 적용된다. 특히 선결제로 진행할 경우 더욱 큰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에이전트 포털에서 개별적으로 프로모션을 자세히 확인하면 된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