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에어아스타나(KC, Air Astana) 항공사가 Airline Passenger Experience Association (APEX) 2025 시상식에서 5성급 항공사 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에어아스타나는 지난 7년 기간 동안의 다섯 번째 '5성급 항공사' 타이틀을 받았다. 에어아스타나는 최근 몇 년간 최고의 객실 서비스, 기내 음식 및 음료, 좌석 편안함,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우수성 부문에서도 승객 경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에어아스타나의 객실 서비스 매니저 자밀라 작시베코바(Zhamilya Jaxybekova)는 시상식에서 “에어아스타나를 대표해 이 영광스러운 APEX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상은 서비스 우수성과 승객 만족을 위해 에어아스타나가 전념한 노력의 결실이다”라며 “수많은 승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으며 이번 APEX 상을 수상할 수 있게 된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에어아스타나는 2024년 6월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Skytrax로부터 1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Skytrax 상은 항공사의 기내 및 공항 환경 전반에 걸친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표준을 심층적으로 감사하고 평가하여 수여한다.
에어아스타나 관계자는 "이 두 상은 승객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서비스 우수성을 실현하고자 하는 에어 아스타나의 전방위적 노력을 다시 한번 증명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호 기자 sung112@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