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유럽기차패스 이렇게 바뀝니다.
[티티엘뉴스]2017년 유럽 기차상품 관련 새소식이 발표되었다.
▲ 프랑스 고속열차 TGV
◇유레일 패스 상품
많은 20대 여행자들에게 가장 반가운 소식은 변경된 유레일 유스 요금 적용 나이다. 작년까지 만 25세까지로 제한되었던 유레일 패스 유스 요금 구매 가능 연령이 2017년부터 만 27세까지 확장되었다. 또한 많은 여행자들이 원했던 ‘유레일 이탈리아-스위스 패스’가 상품화 되어 이탈리아와 인근의 스위스를 여행하는 여행자들이 주목 할만한 소식이다. 한국 여행자들에게 최고 인기를 다투는 2개국이자 기차여행으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두 나라이다. 또한 2017년부터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스위스의 마테호른 고타드 열차와 빙하특급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레일 포르투갈 패스의 경우 2등석 세이버(2인이상 동반여행자 그룹에게 적용되는 할인요금)가 추가되어 저렴한 비용으로 포르투갈을 선택하는 배낭 여행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여행지가 될 전망이다. 추가로 동유럽 국가와 독일이 포함된 유레일 2개국 패스 가격 레벨이 작년보다 낮게 책정되어 경비적 부담을 더욱 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철패스
영국 패스는 기존 1개월 안에 15일 이용이 가능했던 영국 철도패스, 잉글랜드 패스, 런던 패스, 영국 남서부 패스가 유효기간이 1개월 더 늘어나 2개월 내 15일 사용으로 변경되어 어학연수 혹은 2개월 이상 장기 체류를 예정하고 떠나는 여행자들의 이용이 더욱 용이해졌다.
또한 해당 패스의 유스 요금이 35-40%가 저렴해졌다. 독일 패스 역시 유스 요금의 적용 나이를 확장하여 만 12세에서 만 27세까지 저렴한 요금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스위스 트레블 패스의 경우 루체른 3대 산 중 리기에 이어 필라투스까지 무료 이용이 가능해졌다.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