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한류스타 장근석에 감사패 수여
팬미팅에 참가한 일본인 관광객 함께 축하
2018-05-27 14:25:23 , 수정 : 2018-05-27 14:27:53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지난 26일 오후 7시 KBS아레나(서울시 강서구 소재)에서 일본인 관광객 다수가 참석한 가운데 장근석 팬미팅(I will promise you)이 개최됐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민민홍 국제관광본부장(사진 왼쪽)이 한류스타 장근석(사진 오른쪽)에게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명의의 감사패를 수여하는 모습)

 

이 자리에서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장근석에게 그동안의 연예활동을 통해 국제친선 증진에 기여한 점과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하고 공사 사장 명의의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팬미팅에는 일본 전국각지에서 온 일본인들이 참가했으며, 이들은 2박 3일간의 방한일정으로 팬미팅 참가를 비롯해 고급음식체험, 쇼핑, 미용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의 매력을 느껴보게 된다. 최근 일본인 방한객은 이와 같은 대형이벤트 개최 등에 힘입어 전년 대비 3월 8%, 4월 29%로 늘어나며 완연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유진호 공사 한류관광팀장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한류스타 팬미팅 행사는 재방문율이 높고 고부가가치 상품이어서 관련 업계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토대로 확대 개최된다면 방한 관광시장의 질적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장근석은 국내외 팬 2018명의 올림픽 입장권을 직접 구매하여, 팬들과 함께 패럴림픽 경기를 관람하는 등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서도 맹활약한 바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가 협력하고, 트리제이컴퍼니 및 디엠지이엔티(엔터테인먼트&투어)가 주관, 주최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