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한국여행업협회(KATA)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2018 우수여행사(인바운드, 국내여행)’선정을 위한 접수를 한다고 밝혔다.
KATA는 매년 관광객 유치실적이 우수하고, 지난 1년간 건전한 영업활동을 수행한 업체를 대상으로 우수여행사로 선정, 지원하여 여행사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비운드와 국내여행사 부문으로 나누어 외부 전문기관의 심의위원회 평가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관광진흥법 제4조에 의한 여행업등록 업체로 인바운드 부문은 일반여행업 등록업체이며, 국내여행 부문은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 업체이어야 한다.
또한, 국세를 완납해야 하며, 2017년 1월 1일부터 2018년 7월 16일까지 관광진흥법상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업체(1차 시정명령 제외)에만 자격이 주어진다.
제출 자료는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제출 기한 내 우편 또는 방문접수로 하면 된다. 접수 마감 후 외부 전문기관의 심의위원회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우수여행사로 선정되면, KATA 회장 명의 2018 우수여행사 증서를 수여하며, 광고 및 홍보비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과 업체당 1억 원 한도 내에서 2018 우수여행사 관광진흥개발기금 특별융자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세부사항은 한국여행업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