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고수는 여행용품 부터 다르다
2018-03-14 16:02:54 | 김세희 에디터


유명 여행작가가 하는 강연을 가면 사람들은 이런 질문을 한다. "여행 갈 때 꼭 가져가는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여행작가의 여행가방은 뭔가 다를 것 같아요!" 여행객들의 가는 여행의 기간과 목적이 다양해지면서 그에 따른 여행용품 시장도 필요에 따라 다양해졌다. 여행준비에 필요한 여행용품을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주요 매장을 둘러봤다.  

 

[여행용품 전문기업, 트래블메이트]


최근에 인천공항 제2여객 터미널에 오프라인 최대 규모의 여행용품 원스톱 매장을 오픈한 트래블 메이트. 넓이만 374㎡(약 113평 규모)를 규모로, 체크인 수속을 마친 여행객들이 출국전 필요한 여행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다. 취재를 위해 트래블 메이트의 오프라인 매장 중 강남본점을 찾았다. 


영업시간 : 10:30 am ~ 9:00 pm 
 

> 이용팁 : 온라인 몰을 이용하다가 실물이 보고 싶다면 근처 매장에 전화 후 방문!

 


여행 전에 오프라인 매장을 들러 자신에게 필요한 여행용품이 무엇인지 살펴보는 게 좋다. 매장마다 특색이 있기 때문에 온라인몰에 있는 여행 상품이 오프라인 매장에 있진 않다. 온라인몰에서 실물로 보고 싶은 상품이 있는 경우 주변에 있는 매장에 전화를 해서 해당 물품이 있는지 확인 후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다. 

 

> 트래블 메이트 상품 Editor's PICK!


1. 노트북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기내용 캐리어 SUNCO WORLD STAR 
 


123년 전통의 Asia 대표 여행가방 브랜드 SUNCO는 360도 히노모토 바퀴(Hinomoto Wheel)를 주로 탑재하는데 마모에도 강한 내구성 좋은 바퀴로 여행 전문가에게 알려져있다. 미국 교통부안국(TSA)이 실시하는 검문검색 시 잠긴 상태에서도 자물쇠 파손없이 보안검사 가능한 TSA 잠금장치는 기본이다. 특히 기내용 캐리어의 경우 노트북 보관이 용이한 공간이 있어 비즈니스 고객에게 인기가 많다.

 

2. 초경량 캐리어 Siffler ESCAPE X


EVA 소재로 되어 있어 겉면이 천소재로 된 캐리어로 스폰지 패딩이 압축됐다. 파손이나 깨질 염려가 적으며 짐을 보다 많이 넣을 수 있고 무엇보다 가벼워 실속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추천한다.  

 

3. 소매치기 및 해킹 예방용 기능성 가방

 


지퍼와 고리를 연결하는 잠금장치로 도난을 예방할 수 있으며 RFID SAFE로 신용카드나 전자여권의 개인정보 불법유출을 차단한다. 특정 가방은 스트랩 사이의 스틸 와이어를 통해 칼이나 날카로운 것에 의한 사고도 방지할 수 있다. 

 

4. 물놀이에서도 선명하게, 아쿠아팩, 디카팩
 


습한 기후로 비가 잦은 지역이나 물놀이에서 핸드폰이나 디카를 보호하려는 팩이 다양해졌다. 줌렌즈까지 고려한 사이즈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는데 주의할 점은 사용 전 휴지 등을 넣어 테스트를 해야 한다. 제품 안쪽의 습기 방지를 위해 실리카겔을 넣으면 좋다.

 

5. 와이셔츠 구겨지지 않도록, 폴딩 팩
 


와이셔츠 구김을 덜 수 있는 전용 팩은 출장가는 고객들의 필수품이다. 3장 정도 넣으면 여유있게 보관 가능하며 먼지나 얼룩이 묻을 염려가 없다. 

이 외에도 트래블 메이트에서는 다양한 회사의 이색 제품들도 판매 중이다. 투스탭의 씹는 고체치약, 굿커버의 휴대용 변기 커버, 로투아나의 휴대용 코인 티슈 등 위생상품이 눈길을 끈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착한 가격으로, 아성다이소]



올해부터 ‘국민가게 다이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기업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가격 동결을 내건 아성다이소. 현재 약 1200여 개에 달하는 매장에서 약 3만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10시까지나 매장 상황에 따라 탄력적 운영
 

> 이용팁 : 온라인몰 ‘오늘의 딜’에서는 더 저렴한 가격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 아성다이소 상품 Editor's PICK!

 

1. 여행에 특화된 상품 코너
 


공기로 부피를 빼고 늘려 사용할 수 있는 에어목 쿠션과 캐리어 커버 및 밸트, 분실방지 고무줄, 여행용 멀티 와이어 등 기능성을 가진 물품과 여권케이스, 카드지갑 등 디자인도 참신한 제품들이 여행 코너에 잘 구비되어 있다.

 

2. 여행용 의류 압축팩과 각종 샘플들


겨울철 니트 의류의 부피를 잠재워줄 수 있는 압축팩을 크기나 종류별로 선택 가능하다. 여행중 자주 사용하는 샴푸, 린스, 치약, 칫솔 등의 각종 샘플도 구비되어 있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물에 녹는 종이로 된 클렌징폼이나 종이 비누는 여행자들에게 인기상품이다.

 

3. 자물쇠, LED 라이트, 공병 등 
 


소매치기를 막을 수 있는 자물쇠와 안전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LED 라이트, 화장품이나 각종 양념들을 소량으로 나누어 가지고 갈 수 있는 공병을 여러 가지 진열해놓고 있어 소소한 만족감을 갖게 한다.


[유니크하고 실용적인 상품들이 가득,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


덴마크 디자인 제품을 취급하는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Flying Tiger Copenhagen)은 ‘보물을 사냥하다.’는 느낌으로 파티용품, 홈데코, 장난감에서부터 기발한 소형 장비까지 다루고 있다. 1988년 덴마크 코펜하겐의 작은 잡화점으로 시작한 이 브랜드는 전 세계 28개국 이상, 660여 개가 넘는 매장을 갖춘 기업이다. 무엇보다 디자인 강국인 북유럽인 만큼 수상경력에 빛나는 300개에 달하는 신제품이 매달 입점된다. 


> 이용팁 : 홈페이지에서 뉴스레터를 통해 새로운 소식으로 영감 얻기!

 

>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 상품 Editor's PICK!


1. 다양한 문화와 아이디어 속에서 여행 탐구


‘자전거 LED 휠라이트’ , ‘경적’ 같은 북유럽 사람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상품들이 많다보니 자신의 필요와 결합시켜 생각지 못한 용품을 만나게 된다. 벽에 붙일 수 있는 공병 이나 초미니 사이즈를 지향하는 돌돌이 등은 깨알같은 여행 아이템이다.

 

2. 추억을 나눌 수 있는 파티 용품

게스트 하우스와 같은 인적교류가 있을 장소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걸리면 원샷 룰렛’이나 독특한 디자인의 슬리퍼, 각종 파티 물건들은 여행지를 즐길 수 있는 잇아이템으로 응용해보는 건 어떨까. 이벤트까지 고려한 여행고수 마인드로 차별화된 가방을 꾸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