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여성 원더풀 캠프, 제5회 송파 마이스 심포지엄 열린다
2018-08-23 08:48:38 , 수정 : 2018-08-23 08:50:02 | 권기정 기자

[티티엘뉴스]  2018 서울시 청년여성 원더풀 캠프와 송파 영 마이스 아카데미를 겸한 제5회 송파 마이스 심포지엄이 8월24일(금) 코엑스에서 열린다.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이하‘송파센터’)에서 주최하는 올해로 5회를 맞는 이번 심포지움은 여성인력의 활용 등에 인식개선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행사로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기업변화와 인재양성강화방안]을 주제로 열린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맞아 기업의 변화와 여성인재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송파센터의 마이스 과정 훈련생들이 행사 개최 및 운영을 실습하고 서울 여성 엑스포 관련 제안서를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심포지엄의 발제는 ‘마이스 산업 핵심인재 역량, 자연지능의 계발과 한국적 가치의 발굴’을 주제로 글로벌 사이버대학교 뇌교육융합학부 장래혁 교수,  ‘4차 산업혁명, 마이스 산업인재의 가능성 및 양성방안’을 주제로 ㈜키스톤 인터내셔널 김유현 대표, '스마트관광과 MICE 이노베이션' 을 주제로 경희대 이선영 교수가 각각 발표한다. 이후 토론에서는 좌장인 ㈜이오컨벡스 오성환 대표의 진행으로 ㈜이즈피엠피 한신자 대표, 한국고용정보원 이상현 연구위원, 매경닷컴 김종철 디지털 영상국장이 참석한다.

 

 

한편, 송파센터는 코엑스-잠실운동장 일대 공간이 국제 교류 복합지구 단지로 조성되는 상황과 맞물려 지역특화 사업 기반에 걸맞은 MICE 전문인력 양성 과정을 9회째 운영 중이다. 송파센터의 류근수 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여성 일자리 창출과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에 MICE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가를 부탁드린다며, 이런 소중한 기회를 통해 여성 MICE업계 진출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