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럭셔리 비스포크 여행플랫폼 '온베케이션'이 앱을 20일부로 론칭한다.
이번 앱 론칭을 통해 럭셔리호텔 상담과정에서 고객의 문의를 호텔에 바로 전달할 수 있고,호텔에서 받은 답변을 자동 분석한 AI가 직접 고객에게 금액과 혜택을 안내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업무 효율화 뿐만아니라 대량 문의처리 및 고객 응대시간 외에도 견적제안이 가능하게 되었다.
온베케이션(onvacation)은 5성급 호텔예약을 기반으로 항공, 교통 및 현지투어 등까지 풀패키지 개인맞춤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격적인 기술 효율화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왔다. 지난 3년 간 서비스 제공 경험을 통해 1:1맞춤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은 여행시 5성급호텔을 선호한다는 점과 해당호텔의 룸과 조식 뿐만 아니라 부대시설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요청한다는 점이 파악됐고 그동안 전세계 럭셔리호텔 계열별 멤버십 가입에 힘써왔다. 해당호텔 멤버십에 가입되어 있으면 고객에게 호텔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얼리체크인/레이트체크아웃/호텔시설을이용할수 있는크레디트/룸업그레이드및기타부가서비스등)을 합리적인 금액으로 제안이 가능하기 때문.
온베케이션앱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론칭 초기가입 및 문의시 특별혜택이 제공된다.
강영석 온베케이션 대표는 “흔히 말하는 잠만자면 되지의 경험에서 벗어나 호텔시설과 서비스를 온전히 누릴 수 있는 혜택기반의 호텔예약이 점차 보편화될 것으로 보인다. 특별 혜택을 제공하려면, 호텔계열별 멤버십 가입의 높은 장벽을 뚫어야한다. 온베케이션은 이 단계를 넘어서서 이제는 호텔에서 제공하는 특별혜택을 포함한 합리적인 금액을 고객에게 제안하는 과정에서 LLM기술을 활용한 AI도입을 통한 기술적 효율화 및 고도화를 이룰 차례"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온베케이션은 2021년 설립된 럭셔리 비스포크 여행플랫폼으로 2023년 기관투자유치 후 중소기업부 연구개발 지원프로그램인 팁스(TIPS,TechIncubatorProgramfor Start-up)에 선정된 바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