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수상경력에 빛나는 카타르항공의 신규 비즈니스 클래스 ‘Q스위트’가 동북아시아 최초로 한국 인천 노선에 상륙했다.
최첨단 비즈니스 클래스인 ‘Q스위트’는 2017년 여름, 도하~런던 노선에 처음 선보인 이래, 파리와 뉴욕 그리고 이달 초 워싱턴 DC 노선에 도입되었으며, 서울은 이들 주요 도시에 이어 카타르항공 전체 네트워크 중 5번째로 ‘Q스위트’ 기종을 운항하는 도시가 되었다.
카타르항공은 지난 1월22일 인천~도하 노선의 ‘Q스위트’ 도입을 기념해 첫 항공편 전 좌석 승객에게 ‘Q스위트’의 개인 맞춤형 좌석을 상징하는 특별 기념품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2명의 이코노미 승객을 비즈니스 클래스로 업그레이드 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조슈아 로(Joshua Law) 카타르항공 동북아시아 부사장은 "한국 승객들이 혁신적인 ‘Q스위트’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비즈니스 클래스 중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승객 맞춤형 좌석 ‘Q스위트’를 통해 혁신적으로 차별화된 편안함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체험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양재필 기자 ryanfeel@ttlnews.com
퍼스트 클래스급 환경
전례 없는 최고급 서비스
카타르항공의 특허 받은 신규 비즈니스 클래스 ‘Q스위트’는 업계 최초로 비즈니스 클래스에 더블 침대와 스위트 형 도어를 장착해 퍼스트 클래스와 동일한 개인 공간을 제공하며, 도어 개폐를 통해 최대 4 명까지 전용 공간을 만들어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좌석이 가장 큰 특징이다. 4개 좌석 센터에 위치한 패널과 TV 모니터는 조정 및 이동이 가능해 직장 동료, 친구, 가족 등과 함께 여행할 경우, 각각의 편의에 맞춰 좌석 형태를 변형하는 것이 가능하다.
각각의 좌석은 수제 이탈리아 가죽과 새틴 로즈 골드 마감과 같은 고급스러운 디테일로 구성되어 전례 없는 고급스러움을 선사하고, 새로운 기내식과 음료 옵션이 추가되는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까지 대폭 강화되었다.
비즈니스 클래스 식사 메뉴는 기존의 ‘주문형 기내식 서비스’ 외에도, 두 명 혹은 네 명의 승객이 좌석에서 카나페, 타파스 같은 스낵을 함께 즐기며 특별한 사교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쉐어링 디쉬’(Sharing Dishes) 서비스가 추가 되었으며, ‘방해 금지’ 옵션을 선택해 숙면을 취하는 승객들을 위해서는 모닝콜과 함께 익스프레스 조식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Q스위트 승객은 이탈리아의 카스텔로 몬테 비비아노 베키오(Camello Monte Vibiano Vecchio)가 디자인한 ‘브릭스’(BRIC’S)의 럭셔리한 어메니티 키트와 ‘더 화이트 컴퍼니’(White Company)에서 특별 디자인한 파자마 세트를 제공 받아 하늘 위에서도 최상의 안락함을 경험하며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카타르항공은 세계적인 항공평가 기관 스카이트렉스로부터 2017년도를 비롯해 4회에 걸쳐 ‘올해의 항공사’ 1위에 선정된 바 있으며, 작년 한 해 동안 다양한 부문에서 50개의 개별 상을 추가로 수상했다. 또한 중동 최고의 항공사,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 세계 최고의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와 같은 주요 상을 수상한 바 있다.
‘Q스위트 비즈니스’ 특징 4가지
편리하고 편안한 업무환경 제공
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카타르항공의 객실은 앞뒤 방향 4열 좌석 배열을 통해 차원이 다른 새로움을 선사한다.객실 인테리어는 카타르항공을 대표하는 버건디와 그레이 색상과 함께 우아하고 따뜻한 로즈 골드 색상의 디테일로 디자인의 멋을 더했다. 좌석마다 최신 소재의 고급 패브릭으로 마감하여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미디어 패널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USB, HDMI, NFC 포트와 함께 모든 유형의 전원 콘센트가 탑재되어 있다.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시스템
Q스위트는 고객과 동승자의 니즈를 완벽하게 맞추고, 프라이버시를 높인 4열의 좌석 공간을 제공한다.조절 가능한 패널이 있어 가족, 친구, 업무 동료 중 누구와 함께 여행하더라도 40000피트 상공에서 일하고 식사하고 대화할 수 있다. 휴식이나 수면을 원하면 최상의 프라이버시와 편안함을 위해 공간을 승객만을 위한 전용 공간으로 바꿀 수 있다.
최고의 엔터테인먼트와 기내용품
4000여 가지의 채널을 통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액션, 흥미진진한 드라마를 보거나 환상적인 엔터테인먼트로 비즈니스 클래스에서의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승객들이 상쾌한 기분으로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고품격 이탈리아 브랜드인 BRIC’s 및 Castello Monte Vibiano와 제휴하여 다양한 피부관리 제품과 기내용품을 제공한다.
최고의 침구로 최상의 휴식 선사
카타르항공 최초의 완전 평면 더블베드는 고객님과 동승자에게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최고의 여정을 약속한다.카타르항공의 맞춤형 턴다운 서비스는 베개, 퀼트 매트리스, 부드럽고 푹신한 이불로 구성되며 화이트 컴퍼니(The White Company)의 수면복과 슬리퍼도 함께 제공하여 수면의 질을 한층 더 높여준다.(*장거리 야간 항공편과 초장거리 항공편에 한해 제공)스위트 좌석에 도어가 있고 '방해하지 마시오' 표시가 있어 숙면이 보장된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가장 최신예 항공기를 운영하는 항공사 중 하나인 카타르항공은 최근 태국 치앙마이, 오만 소하르, 체코 프라하, 우크라이나 키예프 등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에 새롭게 취항했다. 또한, 태국 파타야, 호주 캔버라, 말레이시아 페낭, 그리스 테살로니키, 영국 카디프 등에 추가로 취항할 계획을 발표하며 전 세계 취항지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카타르항공 운항 스케줄
인천(ICN) ~ 도하(DOH) QR859 출발시간 00:30 도착시간 05:05 - 주7회
도하(DOH) ~ 인천(ICN) QR858 출발시간 02:59 도착시간 17:35 - 주7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