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베니아에서 보내는 특별한 연말연시
2016-11-24 21:13:07


슬로베니아 관광청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슬로베니아 전역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연말연시 문화 행사를 소개한다.

 

  • 류블랴나 성 불꽃 축제

류블랴나에서 가장 높은 언덕에 위치한 류블랴나 성(Ljubljana Castle)에서는 매년 12월 31일 신년맞이 불꽃축제를 진행한다. 축제에 참가한 사람들은 불꽃축제와 칵테일을 즐기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신년의 시작을 기념한다. 또한, 류블랴나 성까지 이동할 수 있는 케이블카를 타고 도시의 전경을 감상하며 새해를 즐기는 것도 묘미이다.

 

  • 페스티브 페어

12월 25일부터 1월 1일까지 류블랴나의 중심부에 위치한 프레셰렌 광장(Presernov Square)에서 페스티브 페어가 열린다. 연말연시에 어울리는 다양한 예술 작품과 수공예품, 지역 특산물을 비롯한 구경거리와 소시지, 머드 와인 등 다양한 먹거리가 들어서 축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이 축제는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지인들을 만나는 자리’라는 의미로 ‘프례셰렌 광장에서의 즐거운 12월 (Merry December in Ljubljana Old Town)’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 블레드 성 ‘소원의 종'

블레드 호수 내에 자리한 성모승천교회 안에는 세 번 울리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는 ‘소원의 종’이 있다. 과거 한 여인이 남편의 영혼을 기리기 위해 교회에 기증한 금과 은으로 종을 만들었으나 폭풍으로 인해 호수 밑으로 가라 앉게 된다. 이 종이 시초가 되어 이후 교황이 교회 안에 새로운 종을 달게 되는데 지금의 ‘소원의 종’으로 불린다. 연말연시가 되면 유럽 전역에서 많은 이들이 새해에 대한 염원을 기도하기 위해 이곳을 찾는다.

<양재필 기자> ryanfeel@ttl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