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홍콩의 화려한 밤거리를 수놓는 불꽃놀이는 연말이 되면 더욱 화려하게 다가온다. 홍콩의 겨울축제기간에는 화려한 조명, 로맨틱한 분위기로 홍콩 밤거리는 성탄분위기로 휩싸인다. 대형 쇼핑몰에서 경쟁하듯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트리 스팟 역시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홍콩의 새해 맞이 카운트다운 행사 역시 연말연시에 홍콩을 방문한다면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빅토리아 하버를 중심으로 홍콩이 자랑하는 백만 불짜리 야경 위에 거대한 규모의 불꽃 놀이 행사가 펼쳐진다. 밤 11시부터 15분 간격으로 주요 랜드마크들은 LED 조명으로 야경 쇼에 동참하며 연말을 마무리하며 동시에 홍콩의 새해 시작을 위해 화려한 레이저쇼와 불꽃놀이로 밤하늘을 장식한다.
관람장소는 구룡에서 홍콩문화센터 앞 광장(Hong Kong Cultural Centre Open Piazza), 침사추이 프롬나드(Tsim Sha Tsui Promenade), 홍콩섬은 센트럴 하버프론트(Central Harbourfront), 센트럴 부두 9번 10번(Area around Central Piers No. 9 and 10), 골든 보히니아 광장(Golden Bauhinia Square )이며 유료 관광의 경우 빅토리아 하버 나이트 투어(Victoria Harbour Night Tour )에 참여해도 된다.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