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예비신부들이 “신혼여행 어디가 좋아요?”라고 묻는다. 세이셸은 영국 윌리엄 왕세손이 선택한 신혼여행지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지역이다.
1. 세이셸, 어디에 있나요?
인도양 서부의 섬나라입니다. 마다가스카와 모리셔스의 북쪽에 있어요. 오바마대통령 등 유명인사들이 선택한 천혜의 휴양지입니다.
2. 세이셸의 언어?
영어와 프랑스어, 크레올어를 모두 사용합니다. 가장 기본되는 언어는 영어입니다.
3. 우리 나라에서 얼마나 걸리나요?
우리 나라에서 갈 때 두바이나 도하, 나이로비, 에티오피아 등을 경유해서 갈 수 있습니다. 에미리에트 항공은 두바이-세이셸을 주14회, 에티하드 항공은 아부다비-세이셸을 주12회 운항합니다. 인천에서 두바이, 아부다비는 매일 항공편이 있으며, 홍콩-나이로비, 또는 홍콩-아디스 아바바로도 갈 수 있습니다. 세이셸에 갈 때는 13-14시간, 한국으로 돌아올 때는 1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인천-두바이 구간은 에미레이트 항공이 ‘하늘을 나는 호텔’이라 불리는 A380기를 운행합니다.
또한 프랑크푸르트, 로마 등지에서 주3회~7회 직항이 있고, 뭄바이와 남아공, 마다가스카르, 탄자니아, 모리셔스, 레위니옹과도 주2-3회 직항이 있어, 세이셸과 주변국을 연계하는 여행도 추천합니다.
4. 시차는 몇 시간인가요?
우리나라보다 5시간 늦습니다. 우리나라가 낮12시면, 세이셸은 아침 7시입니다.
5. 환전은 어떻게 하죠?
세이셸은 ‘세이셸 루피(SCR)’라는 자국화폐를 사용합니다. 달러화와 유로화, 그리고 국제 신용카드(비자, 마스터 등)가 모두 통용되므로, 현지 화폐로 환전하실 필요 없이 달러와 유로화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6. 전압과 콘센트는 무엇을 사용하나요?
전압은 우리나라와 동일한 220~240볼트를 사용합니다. 콘센트는 영국식의 3핀 짜리 콘센트를 사용합니다.
7. 세이셸은 어떤 국가인가요?
세이셸은 아프리카의 제1부국입니다. 1인당 GNP가 약 2만3천 달러로, 아프리카에서 1인당 국민소득이 가장 높은 부국입니다.
8. 세이셸은 안전합니까?
예방접종? 전혀 필요 없습니다. 정치 분쟁이 한 번도 일어난 적이 없고, 치안도 안정적인 평화로운 천국입니다.
9. 리조트는 어떤 곳이 있나요?
세이셸에는 약 200여 개의 초특급 럭셔리 리조트에서 게스트하우스까지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습니다. 힐튼, 반얀트리, 포시즌, 켐핀스키, 르 메르디앙, 콘스탄스 호텔 등 세계적인 체인 리조트들이 즐비하고, 오바마 대통령이나 윌리엄 왕자 등 세계적인 셀러브리티들이 묵은 프리게이트나 노스아일랜드 리조트 등 하루 숙박비가 700-1천만원을 호가하는 곳도 있습니다.
10. 세이셸은 휴양지라 지루하지 않나요?
휴양지는 지루하다는 통념을 버리세요! 세이셸은 주요 섬이 올망졸망 모여 있어, 배나 경비행기로 5-10분이면 닿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두, 세개 섬을 다녀올 수가 있고, 인도양 최고의 골프코스에서 라운딩, 900미터가 넘는 산으로 트레킹, 다양한 해양스포츠, 크레올 문화체험 등 무궁무진한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자료제공=세이셸 관광청
임주연 기자 hi_ijy@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