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괌 역사 & 차모로 헤리티지데이’ 페스티벌과 람람 괌 트롤리 버스 할인 프로모션
2019-02-20 13:57:43 , 수정 : 2019-02-20 13:59:18 | 권기정 기자

[티티엘뉴스] ‘2019 괌 역사 & 차모로 헤리티지데이’ 페스티벌 열려

 


우마탁 지방 자치 위원회는 우마탁 해변에서 개최되는 ‘2019 괌 역사 & 차모로 헤리티지데이 페스티벌(공식명칭: Guam History and Chamorro Heritage Day)’이 오는 2월 22-24일, 3월1-4일 동안 진행된다고 밝혔다.

 

올해 우마탁 해변에서 개최되는 페스티벌에는 전통음식을 경험하고 마젤란의 첫 상륙을 기리기 위한 ‘마젤란 모의 상륙’ 체험과 더불어 카니발 라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액티비티와 해양 스포츠, 게임 그리고 레이싱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매년 열리는 이 행사는 차모로 달 축제의 시작으로 지역 커뮤니티 및 방문자들이 뜻 깊은 역사, 유산 그리고 문화를 알 수 있는 기회다.

 

▲ 차모로 춤 (사진 괌관광청 홈페이지)

 

조니 퀴나타 우마탁 시장은 “괌 주민뿐만 아니라 모든 관광객들도 함께 페스티벌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이 곳의 유적지는 방문객들에게도 매우 인기있으며, 우마탁 마을은 특히 안전한 곳이기 때문에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 괌 리조트

 

페스티벌은 ▲금요일인 2월 22일과 3월 1일, 18시부터 자정까지 진행되며, ▲토요일(2/23, 3/2)과 일요일(2/24, 3/3) 그리고 공휴일인 월요일(3/4)에는 전체 행사 후 엔터테이먼트 행사가 오후 12시부터 자정까지 추가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액티비티 정보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우마탁 지역은 남부 끝자락에 위치한 섬으로 1521년 마젤란이 세계일주 도중 우연히 괌을 발견하여 맨 처음 상륙한 곳이다.

 

 

람람 트롤리, JCB 카드와 '괌 트롤리 버스 할인' 프로모션 진행

 

 

▲ 괌 람람트롤리 버스


람람 트롤리가 JCB카드와의 프로모션을 통해 괌을 여행하는 한국 승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2019년 2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JCB카드로 결제 시 사랑의 절벽 입장권 포함 왕복 셔틀버스 티켓을 기존 10달러에서 90% 할인된 1달러에 구매 가능하며 투몬셔틀, 쇼핑몰셔틀, T갤러리아-K마트 간 셔틀버스를 1일간 무제한 탑승 가능한 1일 승차권도 기존 12달러에서 50% 할인된 6달러에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참가 가능 카드는 한국 7개 카드사에서 발행된 JCB카드로 신한카드의 URS/JCB카드, 국민카드의 K-World/JCB카드, 농협카드의 W/JCB카드, 하나카드의 Oneway/JCB카드도 포함된다. 해당 카드로 이벤트 기간 내 1인 1회 최대 4매까지 구매할 수 있다.

 

트롤리버스 티켓 카운터에서 프로모션 내용이 적힌 웹페이지 또는 안내 포스터를 촬영한 이미지와 함께 JCB카드 프로모션 참가 의사를 밝힌 후, 본인 확인을 위한 여권과 JCB카드를 제시하여 할인된 금액을 적용한 뒤 JCB카드로 결제하면 된다. 청구할인 또는 캐시백 등 사후 정산이 불가하기 때문에 반드시 결제 전 할인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트롤리버스 탑승 시에는 구매에 사용한 JCB카드와 해당 티켓을 버스 운전기사에게 제시해야 한다.

 

한편, 1975년 설립되어 괌의 주요 관광지를 순환하는 투어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람람 트롤리는 괌의 호텔과 쇼핑몰을 순환하는 투몬 셔틀버스 (Tumon Shuttle), 괌 쇼핑몰을 순환하는 쇼핑셔틀버스 (Shopping Shuttle), 사랑의 절벽 셔틀버스 (Two Lovers Point Shuttle) 및 차모로 빌리지 나이트 셔틀 (Chamorro village night shuttle)등을 비롯한 다양한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주요 명소를 잇는 다양한 노선으로 여행 편의를 증대시킴은 물론 창문이 개방된 형태의 버스로 괌의 자연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기타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JCB 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