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의 알프스 관광은 잘츠부르크로
한국이 잘츠부르크 주 최고의 숙박 성장률을 달성
2019-07-10 18:19:06 , 수정 : 2019-07-10 18:19:39 | 권기정 기자

[티티엘뉴스] 오스트리아애서 알프스 관광을 할 수 있는 잘츠부르크는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으로 유명한 곳이다.  

7월 10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런천을 개최한 잘츠부르크주 관광청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한국시장을 겨냥해 음악뿐만 아니라 휴식과 스포츠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잘츠부르크 주의 알프스 관광에 대해 소개하였다.

 

잘츠부르커랜드 관광청 마케팅 이사 게르하르트 레스코바(Gerhard Leskovar) 이사에 따르면 2019년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잘츠부르크 주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 수는 전년 대비 42.7% 증가한 53,047명을 기록하였으며, 숙박일 수 또한 45.3% 증가한 72,289박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2018/19년 겨울시즌에는 한국인 관광객의 총 숙박일수가 약 35%의 증가 하면서, 한국이 잘츠부르크 주를 방문하는 모든 국가 중 최고의 숙박 성장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 잘츠부르커랜드 관광청 마케팅 이사 게르하르트 레스코바(Gerhard Leskovar)

 

 

 


▲ 잘츠부르커랜드 관광청 자료

 

 

잘츠부르크 주 관광청 자료에 따르면 오스트리아에서 비엔나와 케른텐, 잘츠부르크가 한국인 방문객이 지속적으로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잘츠부르크 주는 모자르트와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으로 유명하지만 주변의 160여 개의 호수와 오스트리아 내 가장 큰 알프스 산을 지닌 자연 친화적인 곳이다. 잘츠부르크 주 관광청 마케팅이사 게르하르트 레스코바는 “잘츠부르크 주의 숲이 주는 목가적인 풍경과 다양한 체험들은 번 아웃 증후군에 시달리는 현대 도시인들에게 진정한 힐링을 선사할 것이다. 알파인 헛에서 알프스의 깨끗한 공기와 미식을 즐기고, 그라우코글 산의 잣나무 길과 같이 우거진 산속을 산책하면서 마음의 안정뿐만 아니라 혈압 감소, 숙면, 면역체계 강화 등 진정한 심신의 휴식을 잘츠부르크 주에서 경험해보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스포츠 메카, 알프스 첼암제-카프룬


잘츠부르크주의 주도인 잘츠부르크시에서 남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첼암제-카프룬은 빙하, 산, 호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세계적인 휴양지이다. 또한 이곳은 사계절 내내 하이킹, 사이클링, 수영, 설산 스포츠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의 메카이기도 하다. 특히 잘츠부르크 주의 스키장은 최고의 설질을 유지하며, 겨울뿐만 아니라 7월 초까지도 스키를 즐길 수 있어 스키어들의 천국이라 불린다.

 


▲ 왼쪽부터 낸시 최 잘츠부르크 관광청 한국 대표, 메흐멧 구룰칸(Mehmet Gurulkan) 터키항공(TK) 한국지사장 잘츠부르커랜드 관광청 마케팅 이사 게르하르트 레스코바(Gerhard Leskovar), 임창로 유로스코프 대표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