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강원관광재단, 숙박·렌터카·레저·티켓 등 강원 관광 활성화 MOU
2024-08-25 21:50:20 , 수정 : 2024-08-25 21:51:58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여기어때와 강원관광재단이 강원 지역 관광 활성화 양해각서(MOU)를 8월22일 체결했다. 

 

이번 MOU에는 (주)여기어때컴퍼니 정명훈 대표이사(오른쪽 ▲)와 (재)강원관광재단의 최성현 대표이사(왼쪽 ▲) 등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여기어때컴퍼니 본사에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연간 강원도를 방문하는 여행객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국내외 관광 산업의 동향과 정보를 꾸준히 교류하며 공동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여기어때와 강원관광재단은 강원 지역의 ‘생활인구’를 확대하는 데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생활인구는 새로운 인구 개념으로, 주민등록인구 외 월 1회 하루 3시간 이상 해당 지역에 머문 ‘체류인구’를 포함한다. 강원 지역으로의 관광이 계속 늘면, 체류인구가 확대되고 궁극적으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강원 지역의 관광 유입 인구를 늘리고자 연간 프로모션 등도 적극 추진한다. 숙박, 모빌리티(렌터카), 레저·티켓 등 폭넓은 협업을 통해 매력적인 여행 상품을 만드는 데 주력한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국내 관광 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키울 수 있도록, 지자체와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특히 강원도는 연중 꾸준히 인기가 높은 관광지인만큼, 지역의 매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