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제주도 대표 미식 축제인 ‘2025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이 5월 10일부터 6월 15일까지 제주신화월드에서 개최한다.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은 제주의 청정 식재료와 셰프의 창의성을 기반으로 제주 자연이 선사하는 농수산물의 가치와 미식 문화를 국내외에 알리는 행사이다. 올해 10주년이 된 이번 행사에 제주신화월드가 랜딩 컨벤션 센터를 포함하여 F&B, 씨네라운지 등 행사장을 후원했다. 국내외 유명한 셰프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스터셰프클래스와 고매디너, 갈라디너, 와인테이스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제주신화월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주신화월드는 2025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과 연계한 ‘딜리셔스 고메 나잇’ 패키지를 론칭했다. 랜딩관 전용 상품으로 2025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의 고메디너 2인 입장권이 포함되었다. 패키지 이용 고객은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메디너는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스타 셰프 백수저 박준우, 프렌치돌 장한이, 만찢남 조광효, 돌아온소년 채낙영 셰프와 함께 떠오르는 제주 셰프 김재훈, 유병건, 이재민, 전준호 셰프가 청정 제주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8가지 요리를 선보인다. 셰프들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들을 수 있는 스피치 타임과 포토 타임, 무대 공연 등이 준비돼 있으며 5월 16일 신화테라스에서 진행된다.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 참여 스타 셰프
5월 15일에는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셰프 4인이 고메디너 메뉴 시연을 비롯해 흑백요리사의 요리 과정과 레시피, 요리 팁, 요리 철학 등을 토크 할 수 있는 마스터셰프클래스가 라벨라에서 진행된다. 1부는 박준우 셰프와 장한이 셰프가 2부는 조광효 셰프와 채낙영 셰프가 요리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와인테이스팅은 5월 15일 신화테라스에서 오후 3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수입사별 제주 대표 식재료를 활용한 와인 페어링을 선보이고, 와인 테이스팅을 비롯하여 와인을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 6월 행사 기간 중 무비푸비X제주신화월드를 씨네라운지에서 진행한다. 무비푸비는 영화 속 주요 음식과 맥주 등을 즐기며 영화 감상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제주푸드앤와인페스티벌의 메인 행사인 갈라디너는 5월 17일 토요일 랜딩 볼룸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스타 셰프가 제주 식재료를 활용하여 와인 페어링과 함께 정찬 6코스로 준비했다. 5월 15일 공식 오픈 예정인 제주신화월드의 용푸 셰프가 이번 갈라디너에 참여한다. 신선한 재료와 전통 기법을 고수하는 중국 닝보식 퀴진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주신화월드 관계자는 “제주 대표 미식 축제 제주푸드앤페스티벌을 제주신화월드에서 후원하게 되어서 기쁘다 “라며 “앞으로도 제주신화월드는 제주 대표 지역 축제를 국내외에 알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