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대학생 문화행사기획 연합동아리 청춘공방이 오는 2월 8일 신촌 스타광장에서 19번째 체험 행사인 ‘TIME CONNECT; 나에게로 떠나는 시간 여행’(이하 TIME CONNECT)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본 행사는 2025년을 맞이해 청춘공방이 새롭게 준비한 청춘 기록 프로젝트이다.
▲대학생 문화행사기획 연합동아리 청춘공방이 오는 2월 8일 신촌 스타광장에서 19번째 체험 행사인 ‘TIME CONNECT; 나에게로 떠나는 시간 여행’(이하 TIME CONNECT)의 안내 포스터
‘청춘의 물음표를 느낌표로 바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활동하는 대학생 문화행사기획 연합동아리 청춘공방은 청춘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왔다. 청춘공방은 회장 산하에 기획실, 운영실, 홍보실, 대외협력실, 디자인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7년부터 2024년까지 총 18번의 행사를 주최했다.
지금까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나’를 잃은 채 오로지 앞만 보고 달려가고 있었던 청춘들을 위해 목적을 잊은 채 바쁘게만 살아온 현재의 나를 잠시만 멈추고, 지난 과거와 더 성장할 미래의 나를 그려보며 현재의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청춘공방은 ‘TIME CONNECT’ 행사에서 뜻대로 흘러가지 않는 시간 속에서 청춘들이 진정한 ‘나’를 찾을 수 있도록 상상 속의 여행사가 되어 시간여행을 준비했다.
따스한 봄이 오기 전 개최되는 ‘TIME CONNECT’는 과거와 미래로의 시간여행을 통해 현재의 ‘나’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체험형 행사이다. 참여자는 각 부스를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청춘의 발자취를 남길 수 있다. 행사 참여 예상 소요 시간은 45분으로, 12시부터 17시까지 신촌 스타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부스는 ‘여행의 출발선’으로 전반적인 행사 소개가 진행되며 웰컴 키트 및 여권을 제공한다. 여권은 도장판과 더불어 각 부스를 소개하는 팸플릿의 역할을 한다. 웰컴키트에는 행사 굿즈 스티커와 간식, 핫팩 등 다양한 협찬품이 수록될 예정이다.
▲대학생 문화행사기획 연합동아리 청춘공방의 로고
두 번째 부스인 ‘기억의 연결선’에서는 과거의 순간들을 회상할 수 있는 과거행 티켓을 만들 수 있다. 과거와 관련된 질문들에 직접 답변을 작성해 봄으로써 과거의 순간들이 현재의 ‘나’를 이루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세 번째 부스 ‘희망의 시간선’은 내가 원하는 미래의 모습을 담은 나만의 공식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는 부스이다. R=VD 즉 ‘꿈은 이루어진다.’는 꿈을 바탕으로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바를 정리하고 직접 적어보며 현재의 내가 되고자 하는 진정한 나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네 번째 부스는 ‘지금의 순간선’으로 현재의 ‘나’를 표현한 모루 인형을 만드는 체험 부스이다.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참여자가 본인 내면의 모습을 탐구할 기회를 제공하며 모루의 다양한 형태와 색감을 활용해 나를 있는 그대로 표현할 수 있다.
▲대학생 문화행사기획 연합동아리 청춘공방의 로고
마지막 부스 ‘여행의 종착선’에서는 시간여행을 통해 얻은 마일리지를 활용한 상품을 지급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및 상품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포토존을 설치해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TIME CONNECT’ 행사의 완성도를 높이고, 의미있는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미니버스디랩 ▷오롬 ▷벌룬프렌즈 ▷러브모아 ▷위드샨 ▷입솜 ▷메디앤서 ▷히말라야 코리아 ▷나인진엔터테인먼트 ▷아트플러스시어터 ▷파릇 ▷가나출판사 ▷친절한인선생 ▷함께애드 ▷오프린트미 ▷플레이굿즈 ▷원데이샵 ▷스마트동스쿨 ▷해피원 등이 함께한다.
오는 2월 8일, 진행되는 ‘TIME CONNECT’는 정처 없이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현재의 나를 직면하고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예정이다. 기획부터 제작 및 홍보까지 대학생들의 손길이 닿은 청춘공방의 행사 제작기가 궁금하다면 청춘공방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블로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대학생 문화행사기획 연합동아리 청춘공방 소개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