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내수 경기회복을 위해 다음달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지정 여부는 28일 확정되나, 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5일부터 8일까지 총 4일간 쉴 수 있다.
나흘 황금연휴 기회를 앞두고 여행업계도 반기는 분위기다. 여행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연휴 기간에는 동남아, 대양주 지역의 여행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서둘러 예약하는 것을 추천했다. 그렇다면 지금 당장 예약 가능한 여행상품은 무엇이 있을까.
◆인터파크투어, 나흘 황금연휴 앞두고 인기 가족여행지 발표∙∙∙1위 ‘괌’
여행문화를 선도하는 인터파크투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여행지로 사랑받는 인기 지역의 랭킹을 발표했다.

▲인터파크투어 가족고객들의 자유여행지 인기 순위
인터파크투어가 2015년 1월부터 1년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자유여행으로 해외여행을 떠난 가족 단위 여행객은 ‘괌’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로 2위 도쿄, 3위 오사카, 8위 후쿠오카 등 10위 권 내 일본이 3곳이나 포함됐다. 특히 1위 괌을 비롯해 상위에 오른 10곳 중 4곳은 모두 휴양지 중심의 여행지가 차지했다. 6위 방콕, 7위 오키나와, 9위 세부 등 상대적으로 가깝고 편히 쉴 수 있는 휴양지에 가족 여행객이 몰렸다. 또한 주목할 점은 10위권 내 여행지 모두 비행시간이 6시간 이하로, 장시간 비행 시 지치는 아이들을 고려해 단거리 여행지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족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인 괌은 에메랄드 빛 바다와 온화한 기후, 다양한 명소와 레저활동 등으로 휴양지의 기분을 제대로 만끽 할 수 있는 곳이다. 비행시간도 약 4시간으로 짧은 편이라 아이와 떠나는 가족 여행지로 각광받는 장소다. 괌의 인기 호텔로는 투몬 베이 위치해 아름다운 해변의 전망과 함께 쇼핑,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는 ‘하얏트 리젠시 괌’, ‘웨스틴 리조트 괌’, ‘아웃리거 괌 비치 리조트’ 등이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괌, 사이판 얼리버드 특가> 기획전(http://bit.ly/1QxQjiG)을 통해 가족과 여름휴가를 알뜰하게 떠나고자 하는 여행객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추천한다. 먼저 ‘괌 PIC 풀패키지 4일’은 PIC 슈페리어룸 숙박, 전일정 호텔식과 함께 휘시아이 해중전망대, 디너쇼, 선셋BBQ 등을 포함한 일정으로 가격은 104만 9천원부터다. ‘사이판 PIC GOLD+마나가하섬 3박4일’ 상품은 사이판의 진주로 불리는 마나가하섬 관광과 사이판 아일랜드 및 열대과일농장을 비롯해 워터파크존, 비치존, 키즈클럽 등 PIC 리조트 내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하는 최고의 가족여행을 선사한다. 가격은 81만 9천원부터. (문의: 02-3479-0902)

▲태국 고산족 치앙마이 마을, 하나투어 제공
◆하나투어, 임시공휴일 황금연휴에 고객유형별 여행 추천
하나투어는 황금연휴간 다녀오기 좋은 국내외 여행상품을 고객층별로 추천했다.
먼저 친구, 연인과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20~30대 젊은층에는 필리핀 보라카이를 추천했다. 5월 5일 출발하는 '보라카이 5일-아잘리아 리조트'는 디몰투어, 코코넛오일마사지, 세일링보트 등 체험일정과 더불어 충분한 자유시간도 주어지는 상품으로 89만9000원에 예약 가능하다. 하나투어 보라카이 상품은 65명의 가이드 이름과 얼굴을 공개하는 가이드 사전 안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안심하고 다녀올 수 있다.
초중생 자녀를 동반하는 가족여행객이라면 태국 치앙마이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하나투어가 새롭게 선보인 '치앙마이 5일-별헤는밤 트레킹'은 많은 고산족이 마을을 형성하고 있는 ‘훼이꿉깝산’에서 3시간 코스의 트레킹과 현지인 마을 캠프파이어 및 방갈로 숙박 체험이 가능하다. 5월 4일 출발 상품 기준 성인 129만9000원, 아동 103만9200원이다.
부모님 효도여행으로는 '전라도권 명품여행 3일'이 합리적이다. 하나투어의 국내여행전문 브랜드 ‘하나강산’에서 선보인 차별화된 상품으로,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여수 해양케이블카, 담양 죽녹원, 전주 한옥마을 등 전라도의 주요 관광지를 알차게 둘러본다. 그리고 담양 떡갈비, 고창 풍천장어, 여수 간장게장, 전주 육회비빔밥 등 전라도를 대표하는 별미를 맛보는 일정으로 5월 6일 출발 기준 29만9000원에 예약 가능하다.

◆모두투어, 황금연휴 및 여름휴가 개별자유여행자 브랜드 특가전 실시
모두투어네트워크(사장 한옥민, 이하 모두투어)가 자유여행의 차별성을 강조한 브랜드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특가전은 ‘내가 만드는 자유여행’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5월부터 8월까지 출발자를 대상으로 해외 항공권, 해외 호텔, 현지투어/입장권/교통패스, 에어텔 등 상품에 대한 다양한 특전으로 구성된다.
주요 특전으로는 해외 항공권 구매 시 투어마일리지 5,000마일 추가 적립 및 항공권구매 카드결제 할인혜택, 해외 호텔 예약 시 무료호텔 숙박권 응모 부여, 해외 현지투어 입장권 1+1 이벤트 및 최대 150,000원 삼익면세점 혜택, 해외 현지투어/입장권/교통패스 구매 시 선착순 4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이 있다.
또한 5월에서 8월까지 모두투어가 엄선한 지역별 인기 에어텔 특가전도 운영 되며, 프리모두 브랜드 특가전 기간 내 상품 구매 고객에게 국내선 왕복항공권, 방콕 밀레니엄 힐튼, 푸켓 라마다 디바나 파통 호텔, 하이난 풀만 산야베이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SNS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 프리모두 상품과 이벤트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SNS, 온라인 게시판 등에 업로드하고 댓글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번 특가전을 준비한 모두투어 관계자는 “모두투어 항공 앱, 호텔앱, 프리모두앱으로 구매하면 이벤트 당첨 확률이 높다”고 귀띔했다.
◆노랑풍선, 5월 가정의달 특별기획전 실시해
노랑풍선은 효도여행지로 각광받는 북경, 계림, 대만을 추천했다. 또 가족여행지로 푸켓과 코타키나발루, 로맨틱한 분위기로 부부와 연인들이 선호하는 보라카이, 싱가포르와 동유럽 등을 추천했다. 노랑풍선은 이번 가정의달 특별기획전은 고객이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
특히 부모님을 위한 효도여행으로 기획한 ‘북경4일’상품은 국적기인 아시아나항공을 이용한 편안한 이동, 북경의 대표 관광코스인 ‘만리장성’과 ‘자금성’관광 및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중국 전통발마사지 체험으로 구성됐다.
그 외에도 가족여행으로 추천하는 ‘하와이 6일’상품은 얕은 수심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하나우마베이’, 해양 동물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씨라이프 파크’, 영화 <쥬라기공원>의 촬영지로 유명한 ‘쿠알로아 목장’ 등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형제, 자매에게 추천하는 ‘제주도3일’상품은 자유로운 여행자에게 문의가 많은 상품이다. 자유여행의 필수품인 렌트카와 2월에 신규 오픈한 ‘리젠트마린더블루’ 호텔에서의 오션뷰 숙박을 즐길 수 있는 합리적인 구성이 눈길을 끈다.
임주연 기자 hi_ijy@ttlnews.com
#모두투어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브랜드 #특가전 #해외 #항공권 #프리 #효도여행 #가족여행 #나흘 #황금연휴 #6일 #임시공휴일 #여행지 #추천 #3박4일 #여행 #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