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설 연휴 날씨와 미세먼지 걱정 없는 나들이를 즐겨보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이 설 연휴 동안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날씨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장소를 제안했다.
추운 겨울 날씨와 함께 중국 발 미세먼지로 인해 겨울철 야외활동이 더욱 어려운 실정이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이런 환경으로 인해 나들이 계획을 세우기가 만만치 않다. 날씨 걱정, 미세먼지 걱정 없이 하루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 실내 나들이 장소가 안성맞춤인데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비짓서울(VisitSeoul.net)의 관광전문 에디터들이 손꼽는 여기 ‘핫플’에 주목해 보자.
한편, 황미정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서울에는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문화 명소와 즐길거리가 다양하다”며, “외국인관광객은 물론 서울시민도 일상에서 서울을 즐기고 여행할 수 있도록 서울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또 공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첨단 IT로 미리 만끽하는 봄, 라뜰리에(L'atelier)
▶라뜰리에
1년 365일 눈이 내리는 동시에 꽃 향기가 흐드러진 곳이 있다. 라뜰리에는 예술 작품과 첨단 IT, 창의적인 전시 콘텐츠와 이색적인 공간 설계 등 모든 요소에서 관람객과 소통하며 체험 요소를 극대화한 새로운 개념의 아트랙티브(Art+Interactive) 테마파크다. 교과서에서나 보던 빈센트 반 고흐, 클로드 모네, 모리스 위트릴로, 에두아르 레옹 코르테스 등 인상주의 대표 화가들의 작품으로 들어가 즐기고 교감할 수 있는 최첨단의 미술 체험 공간.
▶라뜰리에
총 다섯 개의 공간과 3개의 어트랙션으로 이루어진 내부 곳곳에선 작품 속 인물들이 말을 걸어 관람객들을 놀라게 하고, 눈이 내리는 연출을 통해 겨울의 몽마르트르를 재현하며, 꽃이 가득 핀 정원 풍경에서는 실제로 꽃 향기가 은은하게 풍긴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19세기 프랑스 명화를 생생한 체험을 통해 접할 수 있으니, 데이트 장소 뿐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하는 체험학습 장소로도 그만이다. ▶위치: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13길 20 현대시티타워 11F ▶찾아가는 길: 1•4호선 동대문역 8번 출구에서 도보 5분
■문화 힙스터들의 성지, 사운즈한남(SOUNDS HANNAM)
▶사운즈한남
카페와 레스토랑, 상점들이 모여 있는 크고 작은 쇼핑몰(mall)이야 도심 곳곳에서 만날 수 있지만, 사운즈한남은 외관부터 콘텐츠까지 확연히 다르다. 레지던스, 오피스, 리테일이 어우러진 도심 복합문화공간으로 규모가 대단히 크진 않지만 제각각 특색 있는 매장들로 무장해 힙스터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중앙의 작은 광장을 중심으로 트렌디한 레스토랑, 카페, 서점, 갤러리 등이 입점해 있는데 하루를 여유롭게 그러나 알차게 보내기에 충분하다.
▶사운즈한남
그중 가장 눈길을 끄는 곳은 서점 스틸북스(Still Books)다. 생활, 디자인, 예술 등 4개의 층이 주제별로 꾸며져 있는 큐레이션형 서점으로 층마다 각기 다른 주제의 책과 MD, 전시들을 즐길 수 있다. 일반 서점에서 접하기 힘든 스틸북스만의 테마 큐레이션이 특히 흥미롭다. 특정 테마에 따라 책, 상품, 전시, 강연을 엮어 전시‧판매하고 있어 그야말로 복합적인 문화체험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음식이 주제라면 1층부터 4층까지 서점 곳곳에서 음식과 관련된 무언가를 만날 수 있다. 정신 놓고 구경하다 보면 책은 물론 다양한 MD상품까지 양손 가득 구매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지하1층에 키즈북카페 형태의 그림책클럽이 자리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위치: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 35 ▶찾아가는 길: 6호선 한강진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한류팬들을 위한 특별한 디너쇼, 저스트케이팝(JUST KPOP)
▶저스트케이팝
서울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잠실 롯데월드몰 내에 새로운 명소가 들어섰다. 특히 케이팝(K-pop)과 케이컬쳐(K-culture)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 저스트케이팝은 음악, 공연, 음식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엔터테인먼트 레스토랑이다. 매일 저녁 다양한 라이브 공연이 펼쳐진다. 세계를 사로잡은 K-팝과 K-힙합, 비보잉 댄스, 퓨전국악, 타악 퍼포먼스 등 장르를 넘나드는 한국 문화 콘텐츠를 다채롭게 풀어내 내외국인 모두의 발걸음을 사로잡는다.
▶저스트케이팝
엔터테인먼트 레스토랑이지만 제공하는 음식의 수준도 결코 떨어지지 않는다. 점심에는 석촌호수 전경을 보며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브런치 카페&델리로, 저녁에는 음악, 공연, 음식을 함께 즐기는 레스토랑으로 운영한다. ▶위치: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300 잠실롯데월드몰 5F ▶찾아가는 길: 2•8호선 잠실역
자료제공: 서울관광재단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