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한국관광공사가 국내여행의 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전국 대학생 대상 ‘안전여행 슬로건 공모전’을 11월 25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대상은 국내 2년제 이상 대학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박사과정 대학원생 제외)으로 하며, 공모전 지침에 따라 개인별 1개 작품 출품을 원칙으로 한다.
▲안전여행 대학생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주제는 국내 여행 시 국민 스스로 안전 의식을 가질 수 있고 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게 유도하는 내용이다. 단, 공모 취지와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최근 각 산업분야에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관광산업은 숙박, 교통, 음식 등 여러 부문에서 안전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공사는 ‘국내 여행 시 안전의식 및 사고예방의 중요성’을 부각시킬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의 슬로건 공모를 통해 안전 캠페인에 대한 대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시상은 최우수상 1명 상장 및 상금 50만원, 우수상 1명 상장 및 상금 30만원, 장려상 1명 상장 및 상금 20만원 등이며, 수상작 발표는 12월 24일이다.
한편, 공모전 참가 및 세부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 ‘공고/공모’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