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평창군관광협의회가 10월말부터 가족여행객, 개별 여행객을 타깃으로 KTX와 렌트카를 결합한 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여행객의 편의 개선 및 지역 관광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대산 (출처 뉴에이지 평창)
평창군관광협의회가 지난 10월 말부터 운영 중인 ‘평창 스카이 렐리 투어’ 상품은 KTX 고속열차와 렌트카로 결합한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금액으로 책정했다.
교통체증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현지에서 내 차를 타고 즐기는 듯한 자유로운 여행으로, 젊은 층의 높은 관심 속에 중 ‧ 장년층까지 이용하는 횟수가 증가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는 반응이다.
▲평창 스카이 렐리 투어를 운영하고 있는 평창군관광협의회 사무실 모습
평창군관광협회 관계자는 “차량을 이용하여 평창군을 방문할 경우 겪게 될 교통 혼잡 등을 돕고자 고속철도를 이용하여 관광지로 쉽게 접근하고, 렌트카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평창의 관광지를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오대산 월정사 모습
평창 스카이 렐리 투어 상품은 지역관광추진조직(DMO)에서 지역 내 업체와 협력하여 기획된 상품으로, 평창군 지역 내 관광에 용이하도록 KTX 고속열차와 렌트카를 결합한 알뜰 상품이다.
▲진부(오대산)역 모습
지난 2017년 KTX 강릉선(과거, 경강선) 개통으로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평창군에 속해 있는 강원도 오대산, 설악산 등이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쉽고 편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가을·겨울 여행지로 더욱 각광받게 됐다.
▲대관령 하늘목장 모습 (출처 뉴에이지 평창)
이번에 개발된 평창 스카이 렐리 투어 상품은 KTX 열차(서울-평창: 1만9700원) 편도와 경차 기준으로 5만2900원에 제공된다. 차량 반납 시 지역 소개 숙소, 식당, 입장료 등을 이용한 영수증(2만원 이상)을 제출할 경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오픈 시부터 이용자들의 문의가 높아 지역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평창 스카이 렐리 투어에 대한 자세한 상품 정보는 평창 스카이 렐리 투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fl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