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트래블 테크 기업 타이드스퀘어가 하와이안항공의 HA Connect(여행사에 API 기술을 제공하는 NDC Aggregator)공식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타이드스퀘어는 통합 플랫폼을 통해 하와이안항공의 HA Channel+ 콘텐츠를 제공하며, 트래블 테크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입지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는 항공권 예약/발권/취소를 위한 XML 기반 차세대 기술로, NDC 콘텐츠를 적용하려면 항공사와 직접 연결하거나, NDC 구축/운영이 가능한 Aggregator와 제휴를 맺어야 한다. 타이드스퀘어는 국내 최초로 IATA (국제항공운송협회)가 주관하는 NDC 플랫폼을 개발 기술 인증인 NDC Capable Level 3(2018년 기준 최고 등급)와, 플랫폼을 구축/운영할 수 있는 ‘NDC Aggregator Level 4’(2019년 기준 최고 등급)를 보유하였으며, 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와이안항공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HA Connect에 가입함에 따라 타이드스퀘어는 자사 여행 브랜드인 투어비스에 차별화된 요금과 좌석 지정, 편의 서비스 선택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가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타이드스퀘어 고객은 하와이안 항공의 정규 운임 중 가장 효율적인 금액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타이드스퀘어 신정호 CSO는 “타이드스퀘어는 2019년부터 NDC Aggregator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하와이안항공 같은 글로벌 항공사와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타이드스퀘어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 시장으로 접근이 용이해지고, 하와이안항공 이용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실제로 하와이안항공은 2022년 4월부터 미국 소재 여행사 대상으로 판매채널별 수수료를 다르게 적용해 HA Connect 파트너사의 혜택은 더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하와이안항공을 비롯한 많은 글로벌 항공사의 본격적인 NDC 적용 및 확장으로 항공권 유통 효율화 행보가 가속화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