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5월 6일부터 서울 곳곳의 매력적인 체험 콘텐츠를 발굴하고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는 ‘2022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모집’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2022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모집 포스터
서울에서 체험형 콘텐츠를 보유하거나 운영 중인 개인 또는 단체(사업자)라면 지원 가능하며, 서류심사–현장실사–전문가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선정된다.
실외 마스크 해제 등 엔데믹 전환을 맞이하여 올해는 이전과는 다르게 ‘연간 정기 모집체제’로 진행된다. 이전까지는 상반기 연 1회 공모전을 통해 모집했지만, 올해부터는 늘어날 관광수요에 대비하여 새로운 콘텐츠 확보와 소비자 만족도 증대를 위해 연간 3회에 걸쳐서 정기적으로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5월 신규 모집을 필두로 이후 7월과 9월에도 신규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은 5월 6일부터 5월 20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원모어트립 또는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모집 공고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상품 유형은 음식, 역사, 엔터테이먼트, 스포츠/레저, 문화/예술, 비대면 총 6개 유형이 있으며 구체적인 카테고리와 콘텐츠는 공고와 신청서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은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공식 체험관광 콘텐츠 브랜드로, 포털사이트를 통해 서울의 다양한 체험관광 상품을 한 곳에서 쉽게 찾아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모집을 통해 최종 선정된 업체는 서울관광재단 원모어트립 공식 회원사로 등록되며, 전문적인 상품화 과정을 포함하여 판로개척, 홍보·마케팅 지원 등 관광 상품으로 개발 및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 혜택을 제공 받으며, 그 밖의 선발 혜택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 이준 관광서비스팀장은 “엔데믹을 맞이하며 관광업계도 활력을 되찾고 있다”라며 “연간 정기모집 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상시적으로 서울의 매력적인 체험 콘텐츠들을 발굴 및 지원함으로써 공공이 상생하는 관광생태계를 조성하고 소비자들이 서울의 매력적인 체험 관광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