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22일간 ‘2022 서울쇼핑페스타’ 진행 
오징어 게임의 배우 정호연, 홍보대사로 임명되어 서울관광 및 쇼핑 매력 전 세계 홍보 지원
패션·뷰티, 쇼핑, 교통·여행·숙박, 공연·문화·체험 등 서울 쇼핑의 다양한 매력 선보일 예정
2022-08-02 10:18:38 , 수정 : 2022-08-02 11:17:47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의 관광 및 쇼핑업계의 재도약을 지원하기 위한 ‘2022 서울쇼핑페스타’를 오는 8월 10일부터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2022 서울쇼핑페스타 공식 포스터


서울쇼핑페스타는 지난 2년간 온라인/내국인 중심에서 오프라인/외국인 중심으로 탈바꿈하여 진행되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쇼핑 행사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관광축제인 서울페스타 2022와 시기를 함께 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입국 절차 완화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 중심 오프라인 행사로 전환하여 진행된다.


올해 세일 행사에 참여하는 참여업체 규모는 약 203개 업체로(2,500여 개 매장) 22일간의 행사 여정을 함께 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참여업체는 ▷패션·뷰티, ▷쇼핑, ▷교통·여행·숙박, ▷공연·문화·체험 등 업종별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주요 관광 유관기관들이 참여한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홍대 축제거리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제2터미널에 팝업부스와 웰컴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참여업체와의 오프라인 협업 마케팅도 강화하여 외국인 관광객의 구매 욕구와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G마켓 글로벌 사이트 연계 뷰티 테마 기획전과 참여업체들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 운영 등을 통한 실질적인 매출 증대와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2022 서울쇼핑페스타 홍보대사에는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배우 정호연씨가 선정됐다. 정호연 씨는 각종 글로벌 패션·뷰티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는 등 전세계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어 서울쇼핑페스타에 대한 주요 인바운드 시장 개별관광객(FIT)들의 관심을 더욱 증폭시키고 서울의 관광·쇼핑업계의 재도약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은 ‘2022 서울쇼핑페스타’의 공식 홍보 포스터를 공개했으며, 배우 정호연 씨의 특유의 세련되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여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포스터는 행사 2022 서울쇼핑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 이준 관광서비스팀장은 “관광 재도약을 알리는 서울페스타 2022와 시기를 함께하는 2022 서울쇼핑페스타는 전 세계에 서울 쇼핑과 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서울이 관광과 쇼핑 도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