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론알프스 지역 관광청
Rhone Alpes Region
멋진 파노라마 전경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알프스의 정상 몽블랑(4810m), 동쪽의 프랑스에서 가장 큰 호수(제네바 호수, 안시 호수, 부르제 호수), 서쪽의 화산 산맥의 분화구들, 남쪽에는 라벤더밭, 꼬뜨 뒤론의 포도밭과 보졸레가 있어 다양한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산 풍경과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지역이다.
▷www.inrhonealpes.com
■관광청 추천평 / 제네바 호수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할 도시 에비앙에는 골프대회와 생수로 유명한 에비앙리조트가 있다. 안시, 샤모니, 이부아르, 로잔, 제네바 등 여러 도시에서 접근이 용이하다. 좋은 환경에서 재배하는 재료로 만든 음식 역시 론알프스를 미식의 고장으로 알려지게 만들었다.
10. 안시 관광안내사무소
Lake Annecy
유럽에서 가장 깨끗한 호수가 안시 호수이다. 안시 호수에서는 크루즈를 타거나 작은 보트를 빌릴 수 있고 요즘 유행하는 패들보드는 물론, 올여름 새롭게 등장한 워터 바이크도 즐길 수 있다. 수로와 아치 형태의 문이 유명한 안시의 구시가지를 거닐면 아름다운 가게, 카페, 식당 등이 있다.
▷www.lac-annecy.com
■관광청 추천평 /
미식 여행지로 유명하다. 가장 유명한 지역 특산품으로는 치즈(르블로숑, 톰 등)가 있다. 22명의 국가 공인 치즈 장인(MOF) 중 2명이 이곳에 있다. 또한 호수에서 잡은 연어의 일종인 페라, 농어류인 페르슈, 곤들매기와 같이 맛있는 생선 요리도 맛볼 수 있다.
11. 샤모니 관광 안내사무소
Chamonix-Mont-Blanc Valley Tourist Office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3개 국가의 국경지대로 '유럽의 지붕'이라고 불리는 몽블랑(4800m)가 있다. 몽블랑 멀티패스를 이용하면 Bosson 리프트 무료 이용, 루지 1회 제공, 관광 열차 할인(성인 2명, 어린이 1명 구매 시 다른 어린이 모두 무료) 등의 혜택을 준다. 스키(1924년 제1회 동계 올림픽 개최)와 등산의 중심지이다. ▷www.chamonix.com
■관광청 추천평 /
가벼운 트레킹 코스로 2시간 30분 소요되는 몽탕베르(1913m)에서 플랑 드 레귀(2233m)로 가는 구간을 추천한다. 샤모니에서 몽탕베르의 작고 귀여운 기차를 타고 출발해 메르 드 글라스 동굴, 글라시오리움을 관광한다.
12. 마르세유 관광 안내사무소
Marseille Tourism
프로방스의 수도 마르세유는 2013년 '유럽 문화의 수도'라는 타이틀을 얻은 이후 유럽 지중해 문명 국립박물관(MuCEM) 등 반드시 들러야 할 새로운 곳들이 생겼다.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의 라디유즈 시테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됐고, 소설 <몬테크리스토>의 배경지 이프성 등이 눈에 띈다. 한국 관광객을 위한 한글 사이트(www.marseille-tourisme.com/kr)를 제공하며 관광 안내소, 컨벤션 센터와 마르세유 공항에서 마르세유 한글 지도를 받을 수 있다.
▷www.marseille-tourisme.com/kr
■관광청 추천평 /
1년 365일 중 300일 동안 맑은 해가 떠있다. 마르세유는 부야베스와 같이 맛있는 지역 명물이 있으며 쇼핑할 거리도 많다. 도시관광을 하려면 시티패스를 꼭 챙기자.
13. 툴루즈 관광 안내사무소
Toulouse Tourist Office
2000년이 넘는 역사적인 문화유산으로 풍부한 툴루즈는 도보로 쉽게 구경할 수 있다. 카피톨 광장, 성 세르낭 바실리크, 콩포스텔라 성지 순례길로 유네스코 문화재로 등록된 생자크 시립 병원, 쟈코뱅 수도원, 도미니코 수도회 본원은 물론 인상주의 작품으로 유명한 벰버그 재단의 박물관 등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쇼핑도 용이하다.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을 이용하면 럭셔리 브랜드부터 로컬 브랜드까지 살 수 있다.
▷www.toulouse-tourisme.com
■관광청 추천평 /
아에로스코피아 박물관에 가면 최초 콩코드기 모델과 40여 개의 비행기를 볼 수 있다. 에어버스 공장 투어도 가능하다. 우주센터 테마파크에서는 우주 체험과 아리안5 우주선, 미르 정거장, 소유호 등을 체험할 수 있다.
14. 도빌 관광 안내사무소
Deauville Tourisme
도빌은 파리에서 2시간 거리에 있다. 바다와 평지 사이에 노르망디의 심장부에 위치한 도빌은 소도시이지만, 부족한 부분이 없다. 지난 수십 년간 도빌은 해변을 보존하며 역사 유적, 건축물, 문화 등을 조화롭게 유지했으며 관광산업도 이에 맞춰 발전해왔다. 아름다운 해변, 골프장 및 카지노와 예술문화산업이 유명하다. ▷www.deauville.fr
■관광청 추천평 /
영화제(아시아, 아메리카), 음악 축제, 요트 대회, 길거리 예술공연 등 1년 내내 열리는 수많은 이벤트에 주목하자. 말이 유명한 도빌은 경마부터 장애물 경마, 폴로, 마차 경기, 말 경매까지 많은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15. 르 아브르 관광 안내사무소
Le Havre Normandy
르 아브르는 프랑수아 1세가 만든 항구 도시로, 파리에서 대서양으로 통하는 문이다. 인상주의 화가들의 고향이기도 하다. 앙드레 말로 미술관(MuMa)에는 프랑스에서 두 번째로 많은 인상주의 그림을 소장하고 있다. 또 1872년, 모네가 <인상, 해돋이>를 그린 곳이기도 하다. 부당, 뒤피, 프리에스와 다른 여러 화가 역시 르 아브르에 관심을 보였다.
▷www.lehavretourisme.com
■관광청 추천평 /
2017년, 르 아브르는 도시 탄생 500주년을 맞이한다. 특히 9월에는 모네의 <인상, 해돋이> 작품이 앙드레 말로 미술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16. 라 메르 풀라르
La Mere Poulard
La Mere Poulard 그룹은 몽생미셸 섬 안에 3개의 호텔, 4개의 레스토랑, 1개의 카페와 3개의 테이크아웃점, 8개의 비스킷 및 기념품 가게 그리고 3개의 박물관을 소유하고 있다. 호텔 레스토랑 Le Relais Saint-Michel에서는 세계에서 8번째로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
▷www.lemontsaintmichel.info
■관광청 추천평 /
내년 3월에 시작하는 드라마 <THE PACKAGE>에 주목하자. 8회분 즈음에 몽생미셸과 라 메르 풀라르가 등장할 예정이다. <THE PACKAGE>는 몽생미셸과 1888년부터 오믈렛으로 유명한 La Mere Poulard 레스토랑 및 건물 등에서 촬영했다. 배우 이연희 씨가 여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