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노랑풍선이 23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 9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소셜네트워크미래포럼이 주관하는 ‘제 9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은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하여 고객과 긴밀히 소통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우수 사례를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노랑풍선은 △정량적 고객만족도 평가 △전문가평가 △운영성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의 과정을 거쳐, 올해로 5년 연속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노랑풍선 측에 따르면, 노랑풍선은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사 SNS를 포함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의 필요사항을 토대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제공하는 등 웹·소셜미디어 기반의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노랑풍선 미디어홍보팀 담당자는 “소셜의 진화에 따라, 경영 전반에 걸쳐 고객의 의견을 즉각 수렴하고 솔루션을 적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는 것이 여행업계의 미션이자 방향이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진정성있는 소통을 이어나가고, 다양한 소통채널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노랑풍선 미디어홍보팀 박민지 사원은 제 9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개인부문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