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새로운 선박의 갓마더(대모)를 고르는 오랜 전통은 4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크루즈와 행선하는 모든 이들에게 안전과 행운을 깃들게 하니까.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과 'O, 더 오프라 매거진'은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의 새로운 선박, '니우 스타튼담(ms Nieuw Statendam)'의 갓마더(대모)를 '오프라 윈프리'로 선정했다. 모든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것 같은 오프라 윈프리의 푸근한 마음씨가 니우 스타튼담 탑승객들에게 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니우 스타튼담호(Nieuw Statendam)는 이탈리아 로마의 치비타베키아(Civitavecchia)에서 14 일간의 프리미어 항해를 시작한다. 2018 년 12 월 5 일, 플로리다주 포트 로더데일 (Port Lauderdale)을 향하며, 여름시즌 지중해와 노르웨이를 항해하기 위에 유럽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겨울 시즌은 카리브해에서 보낸다.
니우 스타튼담호는 약 2,666 명의 탑승객, 99,500 톤으로,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 (Holland America Line)의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진화한 선박이다. 사실 '스타튼담호'는 1898년 항해했던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의 첫 번째 선박이다. 'New'라는 네덜란드어 단어와 'Statendam'이라는 고전 단어를 결합하여 회사의 과거, 현재, 미래를 기념하는 의미로 니우 스타튼담호가 재 탄생되었다.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 역사를 반영한, 고전적인 이름이 담긴 6번째 선박으로, 전통을 지키며 끝없는 변화를 추구하는 철학이 돋보인다.
▲ Atrium ⓒ Holland America Line
21세기 엘레강스 스타일을 지향하면서도, 오랜 전통과 역사에서 수립한 클래식한 스타일이 어우러져 예술적으로 승화한 니우 스타튼담호는 완벽한 크루즈 여행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중형 프리미엄 크루즈로서 승객 대 승무원 비율 1: 2.5의 세심한 부분 영감을 받아 피나클 클래스의 큰 감동을 남길 니우 스타튼담호.
디자인 중 많은 부분이 첫 번째 피나클 클래스 선박이자 자매선인 코닝스담호(Koningsdam)와 비슷하지만, 세계적인 건축설계 디자이너인 'Adam D. Tihany'와 디자이너이자 건축가 'Bjørn Storbraaten'이 디자인하여 니우 스타튼담호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냈다. 악기의 유체 곡선에서 영감을 얻은 피나클 클래스 디자인의 웅장하고 호화로운 인테리어와 유니크한 디테일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 The Dining Room ⓒ Holland America Line
첫 항해인 1년 동안 75개가 넘는 항구를 방문할 예정이고, 전 세계 4번을 일주할 수 있는 약 92,723해리(바닷길의 거리)를 항해한다. 배의 진수식(The ship's dedication ceremony)은 내년 2월 2일에 플로리다주 포트 로더데일(Fort Lauderdale)에서 비공식 행사로 진행된다. 시애틀을 홈타운으로 둔 12개의 중요 기업이 선박제조 및 운영에 참여하고 있으며, 니우 스타튼담호는 영향력 있는 크루즈 라인으로 특별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150개국 1920점의 예술가들 작품을 선내에서 감상 가능하고, 선상 위 최초로 와인 블렌딩을 경험할 수 있는 블렌드(Blend)에서 매월 150병 이상 레드와인이 제공된다. 스타튼담, 잔담, 로테르담, 암스테르담 및 유로담 선장이었으며, 마스담, 린담, 노르담, 니우 암스테르담과 코닝스담의 1등 항해사였던 'Sybe de Boer'가 캡틴이다.
▲ Grand Dutch Cafe ⓒ Holland America Line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 니우 스타튼담호의 재미난 사실
1주일간의 항해 중이 9,331개의 타월 동물이 탄생되고, 첫 항해 1년 동안 19,396kg(42,760 파운드)의 바닷가재가, 롤링 스톤 록 룸(Rolling Stone Rock Room)에서 9,360곡 이상의 노래가 만들어진다. 니우 스타튼담호의 리도 수영장(Lido Pool)을 채우려면 7067개의 샴페인 병이 필요하고, 길이 297m(975 ft.)의 니우 스타튼담호는 흰긴수엄고래 12마리 만큼의 길이와 같다는 점 등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은 새로운 선박에 대한 호기심을 구체적으로 풀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첫 항해 1년 동안에는 260개의 라이브 USA's Test Kitchen Show가 각종 요리 팁을 알려주고, 피나클 그릴(Pinacle Grill)에서는 7일간의 크루즈 기간 동안 600 파운드의 더블 R 랜치 북서부 쇠고기(Double R Ranch Beef)를 제공하는데, 서양만큼 대담한 맛을 가진 곡물 쇠고기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목장에서 탁자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맛을 보여준다는 생각이다.
김세희 에디터 sayzib@ttlen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