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터키항공(TK)와 LOT폴란드항공(LO)가 공동운항을 통해 취항 도시를 확대한다.
▲터키항공-LOT폴란드항공 공동 운항 협약식(사진제공: 터키항공)
터키항공은 LOT폴란드항공과 기존에 체결했던 공동 운항 협약을 강화한 공동 운항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터키항공과 LOT폴란드항공은 △크라쿠프(Kraków), △그단스크(Gdańsk) △슈체친(Szczecin) △앙카라(Ankara) △이즈미르(İzmir) △아다나(Adana) △카이로(Cairo) △바그다드(Baghdad) 등에 연결 항공편을 추가 운항한다.
▲공동 운항 협약으로 늘어나는 취항지(자료제공: 터키항공)
빌랄 에크쉬(Bilal Ekşi) 터키항공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 최다 국가로 취항하는 항공사로서, LOT폴란드항공과의 협약 강화를 통해 보다 많은 취항지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양사가 오랜 기간에 걸쳐 상호 호혜적인 관계를 긴밀히 유지해왔던 만큼, 이번 협약 강화 또한 이와 같은 관계를 지속해서 이어 나가면서 양사를 한층 더 발전시키는 기회가 되리라고 믿는다. 터키항공은 폴란드, 터키는 물론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의 공동운항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라파우 밀차르스키(Rafal Milczarski) LOT폴란드항공 최고경영자(CEO)는 “터키항공과의 파트너십 강화는 터키항공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매력적인 여행지로의 노선을 확대하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이스탄불, 앙카라, 카이로, 암만 외의 다양한 지역으로의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항공편의 연결을 원활히 해 더욱 나은 비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기회”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터키항공과 LOT폴란드항공 승객은 각 항공사의 로열티 프로그램 '마일스앤스마일스'(Miles&Smiles)와 ‘마일스앤모어(Miles&More)’간 마일리지 양도 및 적립을 할 수 있다.
강지운 기자 jwbear@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