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터키항공(TK)이 글로벌 브랜드 평가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2019 터키 최우수 브랜드'(Most Valuable Brand)에 선정됐다.
▲터키항공이 2019 터키 최우수 브랜드에 선정됐다.(사진제공: 터키항공)
브랜드 파이낸스는 금융 및 마케팅 요소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평가하는 평가 기관이다. 1996년부터 브랜드 파워 및 평가 조건에 따라 매년 순위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터키항공은 2018년 터키 최우수 브랜드에 선정됐으며, '2019년 터키 최우수 브랜드' 선정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일케르 아이즈(İlker Aycı) 터키항공 회장은 이번 선정에 대해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거듭나기 위한 전략에 힘입어 또다시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되어 기쁘다. 지난 몇 년간 계속된 이러한 성과들은 터키항공의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터키의 국적 항공사로서 전 세계 124개국을 연결하고 있는 만큼, 우리의 가치를 지켜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 파이낸스 항공사 브랜드 평가에서 대한항공(KE)은 지난해 22위에서 2단계 상승한 20위를 차지했다. 아시아나항공(OZ)은 지난해 40위에서 3단계 상승한 37위를 차지했다.
강지운 기자 jwbear@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