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토파스여행정보(TOPAS)는 Google Meet을 통해 지난 11월 18일에 제 10회 Hotel Expert Meeting (여행사 호텔 담당자 모임)을 가졌다.
2016년 첫 시작 이래 오프라인에서 꾸준히 진행된 Hotel Expert Meeting 행사는 올해는 COVID-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곽진일 토파스 대표이사의 인사로 시작된 이번 온라인 모임은 여행사 호텔 담당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호텔 실적 리뷰와 아고다&부킹닷컴 호텔 콘텐츠 활용 방법이 소개됐다.
Amadeus Hotel 부문 Head Belinda Morris가 글로벌 호텔 동향에 대해 발표하고, 김민지 롯데호텔 GSO 매니저가 롯데호텔그룹 신규 코드 및 새로 오픈한 시그니엘 부산과 롯데호텔 시애틀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제 GDS에서도 국내 다양한 유형의 호텔 및 숙소를 기존의 체인 호텔들과 비교 예약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호텔 담당자들은 최근 증가된 국내 출장 고객들의 니즈를 더욱 쉽고 빠르게 충족시킬 수 있게 되어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온라인 모임을 진행한 선우진 토파스 차장은 “토파스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행사인데다가 녹화한 영상이 아닌 라이브로 진행하다 보니 네트워크나 시스템 문제를 걱정했는데 방송 사고없이 무사히 끝마쳤다"며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시고 채팅창을 통해 적극적으로 호응 해주셔서 성공적인 첫 온라인 행사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오프라인이 어렵다면 온라인으로 여행사와 소통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생각이다” 라고 전했다.
토파스는 이번 호텔 담당자 미팅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라인 미팅을 통해 어려운 여행업계 상황 속에서도 고객사와의 원활한 소통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