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의 뮤비 속 그 공간… 에어비앤비로 재현
2024-10-14 21:01:35 , 수정 : 2024-10-14 22:20:36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K-pop을 비롯해 한국의 역동적이면서 매력적인 문화 자원 전달자를 자처해온 에어비엔비가 이번에는 세븐틴 (SEVENTEEN)의 뮤직비디오 속 공간을 에어비앤비 숙소로 만들며 체험의 기회를 마련했다. 


▲ 세븐틴 이미지로 장식된 벽 ©Airbnb


2024년 10월 14일 신규발표된 세븐틴의 앨범 ‘SPILL THE FEELS’ 중 타이틀곡 ‘LOVE, MONEY, FAME (feat. DJ Khaled)’의 뮤직비디오의 공간을 재현한 것. 이를 통해 세븐틴의 신규 앨범을 오감으로 보다 충분히 즐기고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리빙 공간 ©Airbnb

 

이번에 재현된 ‘세븐틴의 에어비앤비’는 세븐틴의 신규 앨범 론칭을 기념하여 열리는 ‘세븐틴 스트리트’의 연장선으로, 사랑에 대한 세븐틴의 고민과 생각을 담아 진중한 빈티지 무드로 표현하고 있다. ‘세븐틴의 에어비앤비' 속 공간은 뮤직비디오 속 침실과 라운지의 침대, 소파 등 가구와 소품을 동일한 제품으로 현실감 있게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앤티크 가죽 소파가 어두운 파란색 벨벳 덮개로 장식되어 라운지를 우아하게 채우고 있고, 소파 주변에는 무성한 실내 식물들과 레트로 LP 플레이어, 잉크와 깃펜 세트가 놓여 사색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침실은 따뜻한 색감의 필라멘트 램프, 빈티지 카세트 플레이어와 네이비 색상의 침대 시트로 감싼 더블 침대를 두어 아늑한 향수를 자아낸다. 

 

 

서가연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 매니저(▲사진)는 “전통 한옥부터 DDP와 같은 현대적인 건축물, 한강대교 위 단 하나뿐인 에어비앤비에 이어 세븐틴만의 색채가 완벽하게 구현된 공간을 에어비앤비로 창조해 전세계에 공개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국의 역동적이고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그런 장을 마련하는 가교로서의 역할을 다하여 대한민국 만 외래 관광객 시대를 열어갈 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침실공간 

 

‘세븐틴의 에어비앤비' 운영은 10월 25일(체크인 날짜 기준)부터 11월 1일까지 7박 8일간 단 1회의 숙박이 진행되며, 한 명의 예약자와 최대 3명의 일행으로 이루어진 최대 네 명의 게스트가 머무를 수 있다. 숙소 이용 금액은 ‘세븐틴의 에어비앤비’공개를 기념하여 한화 만칠천원으로 책정되었다. 게스트는 숙박 기간 동안 게스트들을 위해 준비된 세븐틴의 환영 비디오와 메시지, 각 게스트의 이름이 새겨진 맞춤형 ‘세븐틴의 에어비앤비’ 출입 카드, ‘세븐틴의 에어비앤비’만을 위해 특별 제작된 목욕수건, 머그잔, 슬리퍼가 포함된 웰컴 키트, ‘세븐틴의 에어비앤비’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한정판 목욕 용품, 게스트들을 위해 세븐틴이 마련한 간식 특전을 누리면서, 세븐틴의 뮤직비디오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체험에 몰입할 수 있다.

 


▲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옷장 ©​​​​​​​Airbnb - Credit Sim Yoonseok

 

숙소 예약 요청은 한국 시간으로 2024년 10월 21일 월요일 오전 10시(미 동부 시간 기준 10월 20일 일요일 오후 9시)부터 가능***하다. 예약 요청은 에어비앤비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1인당 1박에 대한 예약 신청만 가능하며, 출발지에서 숙소까지의 왕복 교통편은 게스트가 부담해야 한다.


한편 2023년 단일 음반 글로벌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며 케이팝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세븐틴은 이번 미니 12집 ‘SPILL THE FEELS’의 타이틀곡 ‘LOVE, MONEY, FAME (feat. DJ Khaled)’을 통해 사랑에 대한 자신들의 확고한 결심을 전한다. 

세븐틴의 총괄리더 에스쿱스는 “세븐틴은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을 해 왔는데, 이번 기회로 우리 음악세계의 내면을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세븐틴이 세상과 소통하는 새로운 장이 열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