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 58세로 대구에서 교직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몇년만 더 있으면 퇴직을 해야하고 퇴직하고 나서 무엇을 할까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공인중개사를 하고 있는 지인에게 공인중개사의 장점에 대한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정년도 없고 시간도 공무원처럼 얽매이지 않고 그러면서도 자기가 노력한 만큼 즉각적인 성과도 얻을 수 있어 매력적인 직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해 EBS 공인중개사 합격수기에 글을 남긴 서*숙 (sil*******) 합격생의 후기다. 수많은 합격생들이 인생 2막을 준비하기 위해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하면서 응시자 수는 매년 2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에는 몇 년 사이 부동산 가격이 오르면서 부동산업 관련직종에 2030세대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들 접수자는 2013년 4만 2780명에서 2018년에 8만 1722명으로 2배로 급증, 응시자 전체의 10명 중 4명이 젊은 층으로 몰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관련 인터넷강의도 인기를 끌고 있다. EBS 공인중개사는 2005년부터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동차합격을 목표로 한 수험생부터 1차 합격과 최종합격을 두고 2년의 학습계획을 세운 수험생과 2020년 공인중개사 최종합격을 남겨둔 2019년 1차합격 수험생 등 현재 상황에 맞는 강의 패키지를 종류별로 준비하여 강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EBS 공인중개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가장 대표적인 강의 패키지 ‘ONE PASS’는 입문부터 실전까지 최적화된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EBS에서 철저하게 검증한 교수진으로 7단계 커리큘럼 교육과정을 통해 시험공부방법 및 합격 노하우를 제시해준다. 또한 PC/모바일/MP3 무료수강, 강의 수강에 필요한 교재, 3월부터 9월까지의 모의고사 7회분 응시 혜택,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받는 Q&A 서비스를 제공한다.
EBS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EBS 공인중개사 강의를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 며 “공신력 있는 이미지에 맞게 전문성과 교육 노하우가 집약된 컨텐츠를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진수 기자 jspark@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