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다 웡판러트 총지배인 "방콕·치앙마이의 137필라스, 태국 본연의 럭셔리 호캉스 경험 제공"
2024-07-02 21:28:38 , 수정 : 2024-07-02 22:07:38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럭셔리 부티크 호텔을 표방하며 2015년에 개관한 137필라스스위트앤레지던스방콕(137 Pillars Suites & Residences Bangkok)은 어느덧 한국의 인기 럭셔리 호캉스 키워드에 올라섰다. 
 


6월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한 ‘헤븐스 포트폴리오 코리아 로드쇼 2024’에 참석한 니다 웡판러트(Nida Wongphanlert, 이하 나티) 137 필라스 방콕 총지배인은 "방콕과 치앙마이에 있는 두 호텔 모두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를 표현하고 있다. 한국인들이 이곳에서 태국의 럭셔리 부티크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와 나눈 주요 내용을 인터뷰로 구성했다. 

 ▲니다 웡판러트(Nida Wongphanlert) 137 필라스 방콕 총지배인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 고객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새로운 점은 무엇인가.

 

올해는 방콕과 치앙마이에 있는 두 호텔 모두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에 중점을 두고 있다. 치앙마이에서는 박물관 공간에 투자하여 고객들에게 브랜드와 헤리티지의 뿌리에 대한 더 많은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도록 했다. 방콕에서는 예술적 재능을 가진 자폐증 재단과 협업하여 브랜드를 대표하는 예술 작품을 제작했으며, 이 작품은 제 티셔츠에 새겨져 있다. 자폐아를 상징하는 새로운 애프터눈 티 세트도 만들었다.


작년 말에는 루프탑 레스토랑을 현지 허브와 재료를 사용한 정통 태국 음식으로 리뉴얼하여 태국 각 지역의 잘 알려진 요리와 숨겨진 요리를 모두 선보이고 있다. 또한 오너 가족은 방콕에서 2시간 거리에 있는 고향의 조림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으며, 두 호텔 모두 수익의 일부를 조림을 위해 기부하고 있다.

 

▲방콕의 멋진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루프탑


 

137 필라스 스위트 & 레지던스의 특별한 서비스와 시설 중 한국 고객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것은 무엇일까.

 

최근 스위트 조식 세미 뷔페 메뉴를 개편하여 캐비어와 스파클링 와인을 곁들인 굴 요리, 소고기 및 연어 스테이크, 크랩과 아보카도 토스트 등 고급 서양식 메뉴를 추가했다. 장어 덮밥과 강새우 볶음밥 등 더욱 다양한 아시아 음식과 농어 죽, 트러플을 얹은 태국식 지글지글 달걀 프라이와 같은 태국 요리도 포함했다.


스위트 투숙객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인 반 보르네오 클럽에서 오후 5시까지 조식을 즐길 수 있다. 각 요리의 매력과 시간적 여유를 모두 갖춘 조식은 머무는 동안 꼭 맛보고 싶은 콘텐츠라고 생각한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루프탑 수영장은 방콕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며 낮과 밤 내내 스카이라인을 즐길 수 있어 호텔은 물론 방콕에서 가장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명소이다.

 

위의 혜택은 스위트룸을 예약한 고객에게만 제공되며, 레지던스를 예약한 고객은 방콕 트레이딩 포스트의 세미 뷔페 조식과 27층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도 이용할 수 있다.

 

 


한국 시장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 전략이나 프로모션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이 있나.
 

여행사, OTA, 미디어 및 기타 잠재적인 한국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매력적인 프로모션, 다이닝 또는 스파 혜택, 시티 투어 패키지 등의 특별 혜택으로 고객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패션 미디어, 신문, KOL 등 다양한 미디어와 협력하여 우리만의 스토리와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세대가 우리 호텔을 방문하기 때문에 각 채널을 고려하여 타깃에 효과적으로 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방콕의 럭셔리 호텔 시장에는 어떤 트렌드가 있나.



방콕은 포시즌스부터 월도프 아스토리아, 리츠칼튼과 아만 등 새로 오픈하는 호텔까지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가 즐비해 경쟁이 치열한 시장 중 하나이다. 제가 확실히 보고 있는 트렌드는 럭셔리 호텔 브랜드가 방콕의 더 많은 지역을 커버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코로나19 팬데믹 후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도시의 여러 지역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형 업체들이 시장에 진입하면서 하드웨어와 인프라에 대한 투자도 중요하지만, 작은 디테일이 여전히 중요한 시점에서는 편의시설, 웰컴 서비스, 개인 맞춤형 서비스가 호텔을 돋보이게 한다. 태국의 럭셔리 부티크 브랜드인 저희 호텔만의 독특한 셀링 포인트로서, 투숙객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바로 현지 브랜드 경험이다.

 

나티 총지배인이 미우(Meaw) 세일즈 이사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 고객이 137 필라스 스위트 앤 레지던스 방콕에서 최고의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한 특별 프로그램이나 패키지가 있나.

 

스위트룸을 예약하시는 고객님은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는 버틀러 서비스, 조식, 스낵, 선다우너 음료가 제공되는 클럽 라운지 종일 이용, 루프탑 수영장 24시간 이용을 포함한다. 어린이와 함께 여행하는 가족은 만 12세 미만 어린이 2명까지 무료로 숙박할 수 있다. 커플 또는 허니무너를 위한 로맨틱 겟어웨이 패키지에는 스위트 숙박, 로맨틱 루프탑 디너, 로맨틱 턴다운 서비스, 커플 스파 트리트먼트를 포함하고 있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