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모스크바 국제군악축제
매년 8월말부터 9월초에는 러시아의 수도인 모스크바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러시아 모스크바 국제 군악축제(이하 군악축제)가 열린다. 9회째를 맞는 군악축제는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모스크바의 중심지인 붉은 광장에서 열린다.
2016년 군악축제에는 오스트리아, 벨라루스, 그리스, 유럽연합, 인터내셔널 스코티쉬 하이앤드 댄싱팀, 이스라엘, 이탈리아, 카자흐스탄, 몽골, 싱가포르, 슬로베니아, 일본, 러시아 12개팀등 총 20개팀 참가하여 모스크바 시민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국은 2013년도에 공군 군악대가 초청받아 공연한 바 있다.
군악축제가 열리면 러시아의 TV에서는 이 축제를 중계하는 등 모스크바 시민 및 러시아 국민들이 관심깊게 보는 행사이다. 군악축제가 열리는 모스크바 크렘린 궁인근의 붉은 광장은 8월 초부터 약 7000여석을 수용하는 공연장을 만들어 축제를 준비한다. 관광객들을 위한 아이스크림가게, 간이음식점, 밀리터리 관련 기념품 상점 등 임시 상점이 개장하여 관광객들과 시민들의 발길을 이끈다. 축제장 주변은 삼엄하게 일반인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공연기간에는 주변 도로의 차량통행을 금지하는 등 원활한 공연진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모스크바 붉은 광장을 찾는 관광객들은 보행과 관광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반면에 러시아 군악대가 연습하는 리허설 장면이 공개되면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러시아 측 군악축제 참가자들이 러시아기를 상징하는 3색 깃발을 흔들며 연습하는 장면
▲ 군악축제를 알리는 거리 현수막, 사진은 이탈리아 군악대
▲ 군악축제 사진 - 출처 홈페이지
▲ 군악축제 사진 - 출처 홈페이지
▲ 군악축제 사진 - 출처 홈페이지
▲ 군악축제 사진 - 출처 홈페이지
러시아 모스크바 국제군악축제 홈페이지 http://www.kremlin-military-tattoo.ru/ru/
축제기간 2016. 8.27 ~ 9.4
장소 : 모스크바 붉은 광장
모스크바 =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