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웰니스 페스티벌 6월17일 개최··· 지난해보다 10일 더 길게 진행
2023-06-15 21:26:22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싱가포르관광청이 주최하는 ‘2023 제2회 웰니스 페스티벌 싱가포르’가 6월17일부터 7월9일까지 개최된다. 지난해보다 10일 늘어난 3주 동안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10개 섬 전역에 걸쳐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 복지를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예정돼 있다. 올해는 지난해 130개 보다 더 많은 총 180여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웰니스 페스티벌 싱가포르 주요 행사

 

싱가포르관광청이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EnterpriseSG), 건강 증진 위원회(HPB), 국립 예술 위원회(NAC), 센토사 개발 공사(SDC) 및 스포츠 싱가포르(SportSG)와 협력하여 주최하는 ‘제2회 웰니스 페스티벌 싱가포르’는 인기 명소에서 대규모 행사와 주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더 웰니스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는 2023웰니스 페스티벌 싱가포르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마리나 베이 샌즈 내 이벤트 플라자에서 열리는 감각적인 팝업이다. 팝업 공간은 6개 구역으로 나누어져 흥미롭고 혁신적인 설치물, 마스터 클래스와 음식·음료 콘텐츠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ASMR 원더랜드’에서는 떠다니는 큐브의 질감 소재와 상호작용하며 편안한 소리를 만들 수 있고, 도시의 삶을 조명한 ‘미러 센트 트레일’을 통해 일상에서 영감을 얻은 독특한 향을 체험을 할 수 있다. 장애물 코스를 가로지르는 ‘액티브 아레나’에서 줄타기를 하며 펀칭 백에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목욕과 음악 감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사운드 배스 재밍 뿐 아니라 다양한 마스터 클래스와 몸과 마음의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간식과 음료가 제공된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6월 17일부터 7월 9일까지 자기관리 프로그램 ‘몸과 마음이 연결되는 곳(Where Mind and Body Connects)’을 개최한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2023 웰니스 페스티벌 싱가포르’의 일환으로 아트 사이언스 뮤지엄 내 레인 오큘러스, 더 숍스(The Shoppes) 내 디지털 라이트 캔버스, 그리고 스카이파크 전망대 등 독특한 공간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6개의 활동이 주말 워크샵 30 회 동안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도시 중심부에서 다양한 광경, 소리, 움직임을 발견하면서 고에너지 운동과 고요한 명상을 통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다. 마리나 베이 샌즈가 주관하는 프로그램 외에도 마리나 베이 인근 지역에서 다양한 웰니스 액티비티를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싱가포르 플라이에서 열리는 ‘요가 인 더 스카이’, 향수 워크샵이 포함된 플러턴 호텔의 스테이케이션 패키지, 마리나 센트럴 비즈니스 인더스트리 디스트릭트(Marina Central Business Improvement District)가 주최하는 3일간의 웰니스 축제 ‘웰니스의 파도’가 대표적이다.

 

센토사 섬에서 열리는 ‘제2회 젠토사 리브웰 페스티벌 (Zentosa LiveWELL Festival)’은 건강한 신체(PlayWELL), 건강한 관계(BondWELL), 건강한 마음 (FeelWELL), 건강한 식사(EatWELL) 그리고 건강한 휴식(RestWELL) 총 다섯가지 테마를 바탕으로 구성된 250여 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지역 예술가 컬트 스튜디오▪갤러리와 샬린 셰퍼드슨이 국립 예술위원회 및 국립 문화유산 위원회와 협력하여 만든 예술 설치물과 시를 보여주는 실로소 요새(Fort Siloso)의 ‘건강한 마음’ 존이 있다. 

내셔널 갤러리 싱가포르는 6월 17일부터 7월 9일까지 ‘2023 더 갤러리 웰니스 페스티벌’을 개최해 예술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웰니스 프로그램 20여 개를 선보인다. 확장된 라인업으로 돌아온 올해 축제는 인간관계를 중점으로 둔 ‘아트 커넥트’를 테마로 주변 사람들 및 스스로의 감정과 깊게 교류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프로그램 목록 확인 및 예매는 내셔널 갤러리 싱가포르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이 밖에도, 쥬얼 HSBC 레인 보텍스에서 시세이도 포레스트 밸리를 감상하며 트램폴린, 줌바, 발레를 할 수 있는 무료 피트니스 클래스, 웰니스 업계 기업을 대상으로 한 ‘웰니스 오픈 이노베이션 챌린지’가 열린다. 

 

자녀 동반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아트카디아 스튜디오(Artcadia Studio)의 집중력 향상 및 자기 성찰 프로그램 ‘부모-자녀 아트 저널링(Parent-Child Art Journaling)’, 온 가족이 함께 요가, 줌바, 쿠키 페인팅을 즐길 수 있는 키즈토피아의 ‘놀이와 재충전’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헬스케어와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싱가포르 중국 문화 센터의 시니어를 위한 태극권 및 댄스 수업 ‘에너자이즈 프로그램’, 정적인 활동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한 내셔널 갤러리 싱가포르가 주최하는 꽃꽂이 워크샵 ‘플로럴 익스프레션(Floral Expressions),’ 싱가포르 아트 뮤지엄과 RSVP 싱가포르의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RSVP 싱가포르 시니어 자원 봉사자의 작품 테마를 바탕으로 개인적 경험을 이야기하는 전시 가이드 ‘커피, 티와 현대미술’ 등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프로그램도 열릴 예정이다. 

 

자연의 도시에서 새롭고 신선한 웰빙 경험의 발견

 

축제 참여자들은 전통 컨셉을 재해석해 지역 특색을 입힌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피트니스와 음악 애호가들을 위한 스피어(Sphere)와 테라피 룸의 콜라보 ‘비트 퍼포먼스 테라피(Beats Performance Therapy)’는 2023 웰니스 페스티벌 싱가포르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동작들로 구성된 운동이다. 동물 애호가들은 애니타임 피트니스(Anytime Fitness)와 만다이 야생 동물 보호구역(Mandai Wildlife Reserve)의 특별한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만다이 리버 원더스에서 동물과 교류하며 즐기는 요가를 체험할 수 있다. 

 

가장 오래된 천연 치료제인 카카오를 활용한 ‘카카오 세레머니+스페이스2B의 사운드 저니(Cacao Ceremony + Sound Journey by Space2B)’는 여유와 자연을 만끽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기분 전환 및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이다. 산책을 좋아한다면 열대우림 산책로, 맹그로브 람블링, 언테임드 투어(Untamed Tours)의 열대우림 탐방로를 통해 싱가포르 동식물의 자연 생물 다양성을 탐험하거나 걷기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캔버스 마인드풀니스 센터(Canvass Mindfulness Centre)의 산책과 대화는 자연탐방을 하며 여유를 가지고 현재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카페인 애호가라면 티 스토리의 웰니스 티 바와 몬티(MONTI)의 티클 유어 펜시(Teakle Your Fancy) 워크샵 세션을 통해 차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다. 간식과 함께 곁들일 특별한 웰니스 티를 즐기며 장인의 차 블랜딩 체험 세션을 선보인다. 

 

싱가포르관광청 관계자는 "웰니스 페스티벌 싱가포르는 대표적인 관광지 및 대중 교통과 가깝게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용이해 방문객들은 싱가포르를 여행하면서 웰니스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다"고 추천했다. 웰니스 페스티벌 싱가포르 관련 최근 소식과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싱가포르관광청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