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 개성 있는 부티크 호텔
프랑스계 고급 호텔 그룹 아코르의 고급 브랜드 
푸꾸옥에서도 인기있는 럭셔리 리조트로 각광 
2023-06-28 23:08:20 , 수정 : 2023-06-29 11:45:25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러(La Veranda Resort Phu Quoc, MGallery Collection. 이하 라 베란다)는 프랑스계 호텔 그룹 아코르의 고급 브랜드 M갤러리 컬렉션 중 하나로 1920대 프랑스 남부 해변의 고급 저택을 연상케 한다. 



▲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일부 모습과 장 피에르 겔벳 총괄매니저와 직원들 모습(윗쪽 사진 우측)


푸꾸옥에서도 인기 있는 고급 리조트로 각광받고 있는 라 베란다는 푸꾸옥 공항에서 약 4km 정도 떨어져 차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울창한 나무와 꽃들로 둘러 싸여 있어 마치 열대 정원 속에 들어온 느낌이다. 우리에게도 낯익은 붉은 벽돌색 지붕으로 장식된 라 베란다는 아름다운 타이만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야외 풀장 모습 


싱그러운 숲속에서 눈부신 바다와 백사장을 바라보며 우뚝 서 있는 듯한 라 베란다는 휴양과 체류형 리조트에 잘 어울린다. 발코니에서 바라보이는 해변과 정원의 뷰는 마치 미술관에 걸려있는 작품 속 풍경 모습 그대로다. 공해와 소음 속에 찌든 도심 속 생활에서 벗어나 나만의 자유로운 공간에서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힐링하며, 편히 쉴 수 있는 그런 리조트로 안성맞춤이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2층 복도 모습 


소프트한 색상과 모자이크 타일로 장식된 리조트 외부는 고품격 리조트답게 편안함을 안겨 준다. 그 모습만으로도 마음속에 평안함이 찾아 든다. 열대 소나기 스콜(squall)이 휩쓸고 난 뒤 다시 평온을 찾은 숲속의 나뭇잎에는 커다란 빗방울이 햇빛에 반사되어 반짝이며 고객들에게 윙크하는 듯하며, 숲속에서 들리는 아름다운 새소리는 마치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전하는 것같다.  




▲숲이 우거진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모습 


낯익은 붉은 벽돌색 지붕으로 치장된 라 베란다는 프랑스 식 저택의 웅장함과 무성한 나무와 꽃으로 둘러 싸여 있어 리조트에 들어서면, 마치 열대 밀림 속을 거니는 듯하다. 라 베란다 리조트에서 푸꾸옥 여행을 시작해야 하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먼저 좋은 시설과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여러 푸꾸옥 섬 관광명소들이 주위에 근접해 있기 때문이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객실에서 고객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 


깊은 발코니, 높은 천정 등 우아하게 꾸며진 74개의 객실을 갖춘 라 베란다에 장식된 수집품들은 삶이 더 느리고 단순했던 과거 시대의 흐름을 피부로 느끼게 한다. 넓은 해변과 타이만의 서쪽 푸른 바다로 열려있는 리조트의 대형 루버 창문은 프랑스 식민 시대 맨션의 웅장함에서 영감을 받았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를 찾은 고객이 시설을 돌아보고 있는 모습 


이런 세련미와 절제된 우아함은 프랑스 식민지 시대 영향이 절정에 달했던 1920년 대 매혹적인 로맨스 시대의 인도차이나를 추억하게 만든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 속에서 라 베란다는 황금기 식민 시대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잊혀진 과거의 매력을 되살리고 있다. 라 베란다를 찾는 고객들에게 푸꾸옥의 유서 깊은 역사와 현재의 풍부한 볼거리, 먹거리에 빠져들게 하면서 세련된 편안함 속의 평온함을 느낄 수 있게 만든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객실 모습 


라 베란다에는 시대를 거슬러 올라가 설립자 마담 캐시린과 그의 가족들의 이야기부터 푸꾸옥에 대한 100년의 역사가 담겨있다. 설립자인 마담 캐서린(Madame Catherine)은 어린 시절 보았던 매력적인 건축물들이 그녀의 디자인에 영감을 주었다. 푸꾸옥에 정착한 캐서린 부인이 은퇴 후 거주할 목적으로 짓게 된 이 건물은 1920대 정통 프랑스 식민지 시대 스타일로 디자인됐다. 세련된 객실의 침대와 수집품으로 장식한 객실과 전용 발코니와 테라스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초월한 과거의 우아한 인테리어에는 마담 캐서린 부인의 개인적인 취향과 성향이 빼곡히 담겨있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객실에는 짙은 마호가니 가구와 정통 클래식 시그니처와 우아한 베트남의 테마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곳 객실과 스위트룸에는 손으로 칠한 모자이크 타일, 화려한 래커 상자, 마담 캐서린의 손으로 쓴 환영 편지, 따뜻한 모습의 짙은 마호가니로 만든 가구, 정통 클래식 시그니처와 우아한 베트남의 테마가 매력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각 방의 중앙에 있는 4주식 침대와 창문 너머로 보이는 무성한 열대 정원의 아름다운 모습, 향기로운 꽃향기, 찰싹 거리는 맑고 잔잔한 해변의 모습 등이 이곳을 찾은 고객들을 몸과 마음을 술렁이게 한다.  



●우아한 품격의 고급스러운 ...  라 베란다 객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내 복도 모습 


74개의 객실과 빌라는 우아한 베트남 테마와 고전적인 스타일로 빛을 발하고 있다. 8개의 객실 카테고리가 있는 세련된 숙박 시설은 짙은 색 목재 가구 모자이크 타일, 노출된 벽돌 장식, 느긋한 천정 선풍기, 높은 천정이 있는 이중문으로 편안함을 제공하며, 독특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다. 라 베란다의 객실은 ▷디럭스 가든 ▷프리미어 가든 ▷프리미엄 오션 ▷메모리블 프리미어 오션 ▷이그제큐티브 프리미어 ▷클래식 가든 빌라 ▷라 베란다 오션 빌라 ▷주니어 오션 스위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모든 객실 내에는 고급스런 편의시설이 현대적인 편리함과 우아함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곳에는 평면 케이블 TV, 무료 Wi-Fi, 블루투스 도킹 스테이션, 객실 내 금고, IDD 전화기, 전용 업무 공간, 유기농 욕실 용품 등 다양한 고급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디럭스 가든 (Deluxe Garden) - 38sqm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디럭스 가든 실내 일부 모습 (사진제공 라 베란다)


개인 정원이나 발코니로 이어지는 프렌치 이중문을 통해 들어오는 열대 정원의 자연 향기와 머리 위에서 조용히 윙윙거리는 천정 선풍기에 의해 머리가 부드럽게 흔들린다. 마담 캐서린은 22개의 객실에 인도차이나의 마법 같은 수로에서의 어린 시절에 대한 미묘함을 담이 장식해 놓은 인테리어를 만나게 된다. 
 


#프리미어 가든 (Premier Garden) - 46sqm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프리미어 가든 실내 일부 모습 (사진제공 라 베란다)


4주식 콜로니얼 침대는 섬세한 흰색 그물망으로 덮여 있어 아름다운 꿈을 보장한다. 짙은 색 마호가니 가구의 정교한 장인정신에 감탄하게 되며, 전용 테라스나 발코니에서 무성한 정원을 바라보며 힐링의 참맛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어 오션 (Premier Ocean) - 46sqm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프리미어 오션 실내 일부 모습 (사진제공 라 베란다)


루버가 있는 프렌치 창문이 열리면 멋진 바다 전망이 펼쳐진다. 신선한 바닷바람과 자연 정원의 향기가 넓은 객실 전체에 부드럽게 퍼진다. 9개의 모든 객실은 전용 테라스 또는 발코니, 고급 유기농 편의 용품이 완비된 넓은 욕실을 갖추고 있다. 


#메모라블 프리미어 오션 (Memorable Premier Ocean) - 53sqm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객실 복도 모습 


빈티지 클로풋 욕조에 몸을 담그고 타이만의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잊혀진 지난 추억을 회상해 본다. 3개의 객실은 각각 스타일리시한 가구, 고급 편의 시설, 과거의 부유함을 연상시키는 예술품으로 세련되게 꾸며져 있어 기억에 남을 숙박 경험을 선사한다. 


#이그제큐티브 프리미어 (Executive Premier) - 55sqm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이그제큐티브 객실 일부 모습 (사진제공 라 베란다)


우아한 느낌이 드는 3개의 큰 객실 각각에는 역사적인 매력을 더해 주고 있다. 별도의 채광이 좋은 서재 공간에 있는 마호가니 책상은 조용한 자기만의 시간을 갖기에 충분하다. 빈티지 소파와 엄선된 예술 작품은 지난 황금의 시대를 연상케 한다. 영원히 피어나는 듯한 섬세한 꽃꽂이는 아름다움의 시대에 영원히 사로잡혀 있는 듯하다. 


#클래식 가든 빌라 (Classic Garden Villa) - 63sqm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클래식 가든 객실 일부 모습 (사진제공 라 베란다)


전용 테라스에서 음료를 즐기며 아름답게 조경된 전용 정원의 부드러운 열대 색조에 젖어볼 수 있는 곳. 그런 다음 넓은 욕실에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샤워를 즐긴다. 높은 천정은 더블 또는 트윈 침대 옵션을 제공하는 13개의 크고 호화로운 빌라에 웅장한 공간감을 더해 준다. 


#라 베란다 오션 빌라 (La Veranda Ocean Villa) -  71sqm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오션뷰 빌라 외부 모습 (사진제공 라 베란다)


매력적인 방에서 시간을 보내보자. 넓은 전용 테라스의 호화로운 라운지 의자에 기대어 바다, 잘 손질된 개인 정원의 우아한 테이블 세팅, Duong Dong 해변의 반짝이는 모래사장을 바라보며 자신만의 행복한 시간을 가져 보자.


#주니어 오션 스위트 (Junior Ocean Suite) - 73sqm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전용 백사장 모습 


콜로니얼 인도차이나는 탐험과 광활한 공간의 땅이었다. 이 3개의 호화로운 객실은 개방된 공간으로 정의되며, 별도의 거실, 식당 및 사무 공간이 있어 편리하다. 전통적인 4주식 침대와 맞춤형 인ㄴ도차이나 가구는 캐서린 부인이 직접 선택한 것으로 고상한 세련미와 식민지 시대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해변은 불과 몇 걸음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전용 테라스에서 잔잔한 바다의 멋진 전망을 바라보며 힐링의 참맛을 느껴볼 수 있다. 


#시설 및 서비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뷔페식당에서 내려다 본 바다와 백사장 모습


라 베란다에서는 24시간 프런트 데스크, 전 객실 Wifi, 24시간 지속되는 보안 서비스, 전용 해변, 호텔 내 레스토랑, 실외 수영장, 기념품 상점, 우편 서비스, 피트니스 센터, 가든, 주차 및 교통편, 시설 내 무료 셀프 주차, 왕복 공항 셔틀 24시간 무료 운행, 식사 및 음료, 유료 주문 요리 아침 식사(매일 06:30 ~ 10:30): 1인당 USD 25 ~ 40, 2개의 레스토랑, 1개의 바, 룸서비스 이용 가능 등의 시설 이용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객실 일부 모습. 이곳에는 다양한 편의 용품이 갖춰져 있다


이외 객실에는 옷장, 객실 내 안전금고, 미니 바, 위성&케이블방송, 금연, 테라스/발코니, 전화기, 냉장고, 샤워실, 책상, 리넨(시트,담요등), 선풍기, 추가 화장실, 모기장, 세면도구, 티/커피 메이커, 모닝콜 서비스, 세탁물 건조대, 수건, 목욕 가운, 슬리퍼, 헤어드라이기, 무료 생수, 에어컨 등이 갖춰져 있다. 객실 체크인 오후 2시부터, 체크아웃 정오까지다. 



● 라 베란다 내 레스토랑


#100년 이상의 왕실 경험과 수상 경력 셰프의 요리 ... 페퍼 트리 레스토랑(Pepper Tree Restaurant)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내 페퍼 트리 레스토랑 모습 (사진제공 라 베란다)


프랑스 및 베트남 고급 식사, 향긋한 푸꾸옥 고추와 섬에서 유명한 톡 쏘는 생선 소스는 전통 현지 요리와 프랑스 요리의 예술적인 조화를 이룬다. 100년 이상의 왕실 경험과 수상 경력에 빛나는 셰프가 세심하게 준비한 음식들로 고객을 맞는 페퍼 트리 레스토랑에서는 낭만적인 멎진 바다 전망과 시원한 바닷바람을 피부로 직접 느끼며, 프랑스 요리와 정통 베트남 요리를 만날 수 있는 있다. 영업시간 :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캐주얼한 올데이 다이닝 및 주간 테마 뷔페 ... 르 잘딘(Le Jardin)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해변가에 위치한 르 잘딘 모습 (사진제공 라 베란다)

 

캐주얼한 잔디밭과 코코넛 야자수 아래에서 열대 오후 태양의 뜨거움을 피해 즐겨보자. 신선한 해산물을 준비하는 동안 해변 데크에서 아름다운 해변 경관을 즐겨보는 것도 이곳을 찾는 고객들의 기쁨이 된다. 지중해식 및 서양식 요리, 베트남 전통 요리 및 호화로운 주간 테마 뷔페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영업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푸꾸옥의 또 다른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 르 바(Le Bar)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내 르 바 일부 모습 (사진제공 라 베란다)


상쾌하고 은은한 조명이 비치는 르 바에서 휴식을 취하며, 현지에서 생산된 로즈 머틀 와인으로 만든 시그니처 로운 심(ruou sim) 칵테일과 다양한 종류의 우아한 에스테이트 와인을 음미해 보자. 자체 유기농 정원에서 생산되는 재료를 사용해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독창적인 범위의 칵테일에서 팜 프레쉬 옵션을 느껴볼 수 있다. 빈티지 안락의자에 몸을 담그고 탁 트인 야외 테라스에서 눈부신 푸꾸옥의 또 다른 석양을 감상하며 편안하고 안락한 쉼을 느껴보면 어떨까. 영업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건강을 보장하는 ... 유기농 정원(Organic Garden)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내 유기농 상징 자료사진 (사진제공 라 베란다)


라 베란다를 덮고 있는 무성한 열대 정원으로 더 깊숙이 들어가면, 1,000sqm 규모의 유기농 정원이 위치해 있다. 유기농 정원에서는 뒤뜰에서 재배한 싱싱한 유기농 채소로 주방에서 직접 만들어 낸 프리미엄 샐러드, 허브 및 향신료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모두 아시아 최고의 유기농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관리하고 있다. 신선한 민트와 라임은 유기농 팜 투 테이블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라 베란다의 약속의 일환으로 주방과 바에 바로 가져 가 즉석요리가 된다.  



#건강을 향한 여정 ... Journey to Wellness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내에서 진행되는 요가 수업 모습 (사진제공 라 베란다)


Journey to Wellness는 1500㎡의 넓은 공간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베트남어로 평화를 뜻하는 TINH은 1, 3, 5, 7일 프로그램이 포함된 6가지의 웰빙 여행을 제공해 평온 속에서 몸과 마음과 정신을 치유할 수 있게 된다. 전문 테라피스트는 유기농 오일을 사용해 완벽한 웰빙 여행, 스파 트리트먼트, 요가 수업 및 전통 마사지 코스를 진행하게 되며, 이곳에서 건강을 향한 진정한 웰빙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인터뷰 ... 장 피에르 겔벳 (Mr. Jean Pierre Gerbet) 라 베란다 푸꾸옥 리조트 앰갤러리((La Veranda Resort Phu Quoc, MGallery) 총괄매니저(GM)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장 피에르 겔벳 총괄매니저가 인터뷰를 하고 있는 모습 


라 베란다 푸꾸옥 리조트 앰갤러리(이하 라 베란다)의 장 피에르 겔벳 (Mr. Jean Pierre Gerbet) 총괄매니저(GM)는 라 베란도를 운영하고 있는 가족 중의 일원이다. 겔벳 총괄매니저는 인터뷰 중 라 베란도의 가장 큰 특징은 기업이 아닌 가족이 소유해 경영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 같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특히 강조했다. 라 베란다에서 겔벳 총괄매니저를 만났다.  



Q. 현재 푸꾸옥에 많은 리조트들이 계속 오픈을 하고 있는데, 라 베란다 만의 어떠한 장점과 서비스가 있나?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프론트 건물 앞에서 고객을 맞이하고 있는 장 피에르 겔벳 총괄매니저(우측)와 임직원들의 모습 

 
- 라 베란다 만의 몇 가지 특성이 있다. 그 중 먼저 이 리조트 시설은 기업형이 아닌 가족이 소유하고 관리한다는 점이다. 라 베란다 리조트를 찾아 주는 모든 고객들을 정말 가족처럼 진심으로 모신다는 것이다. 이런 진심이 통해서일까, 재방문을 해 주는 고객들의 비중이 매우 높다. 심지어 한 프랑스 커플은 무려 열 다섯 번이나 리조트를 재방문했다. 라 베란다가 16년 전에 오픈 했으니, 거의 매 해 방문을 한 셈이다. 이렇게 라 베란다에 머무는 고객들에게 공장에서 찍어낸 듯한 천편일률적인 감동이 아닌 정말 마음 깊은 곳에서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객실 베란다에서 바라 본 정원 모습 


두 번째로는 라 베란다 만의 유니크(독특하고 창의적인)다. 라 베란다는 시대를 거슬러 올라서 마담 캐서린과 그의 가족으로부터 이야기가 시작이 된다. 1920년대 정통 프랑스 식민지 스타일로 캐서린 부인의 개인적인 취향에 맞게 디자인되고 장식된 이 해변의 저택은 현재 라 베란다의 주요 건물로 사용되고 있다. 그리고 본래 캐서린 부인의 집으로 만들어졌기에, 가구에서부터 미술 작품과 시대 수집품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가족과 푸꾸옥에서 프놈펜까지 그들의 여정에 대한 영감을 주는 이야기를 반영하기 위해 아주 세밀하고 디테일하게 선택됐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내 스파 시설 일부 모습 


세 번째로는 웰리스(Wellness) 스파 시설이다. 1,500평방미터의 공간에서 투숙객들의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의 균형을 되찾으실 수 있도록 스파, 전통적인 마사지, 요가수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Q. 한국의 주요 미디어 및 여행사 담당자들을 초청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나?

 

▲지난 6월 11일부터 15일까지 국내 여행사 푸꾸옥 담당자들이 팸투어를 진행했다. 팸투어 중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를 방문해 장 피에르 겔벳 총괄매니저(우측에서 네 번째)와 함께 기념사진을 남겼다


- 여전히 푸꾸옥이란 곳이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푸꾸옥의 아름다움과 라 베란다의 감동을 한국의 여행객에게 공유하고 싶었다. 푸꾸옥은 한국의 제주도처럼 베트남에서 가장 큰 섬이다. 그리고 환상적인 자연경관과 날씨를 자랑하고 있다. 에메랄드 빛깔의 해변은 말 할 필요도 없다. 이런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그리고 액티비티까지, 푸꾸옥을 꼭 방문해달라고 전하고 싶다. 


Q. 현재 진행 중인 별도 프로젝트가 있는지?

 

▲하늘에서 바라 본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풀장과 리조트 건물 일부 모습 (사진제공 라 베란다)

- 현재 2가지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로는 아코르(accor)와 함께 6성급의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 리조트를 올해 말에 준공할 계획이다. 두 번째로는 여기에서부터 스피드보트로 40분 거리에 라 베란다가 소유하고 있는 섬이 있다. 14개의 다이빙 포인트와 두 개의 해변이 있다. 섬 전체가 매우 프라이빗한 공간이다. 라 베란다는 그 곳에 빌라와 리조트를 지을 예정이다. 직접 경험해본다면 정말 상상 이상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동을 받을 것이다. 



Q. 현재 라 베란다에 한국인 방문객은 얼마 정도 방문하는지?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 장 피에프 벨벳 총괄매니저(우측)와 임직원들이 함께 라 베란다 리조트가 최고라며 엄지척을 하고 있다


- 현재 한국인 투숙객은 저희 리조트 전체 방문객의 5%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10~15%까지 늘릴 계획에 있다. 라 베란다는 2년 전에 아시아에서 가장 로맨틱한 해변 리조트로 선정된 바 있다. 라 베란다는 허니문과 FIT 성격이 강하지만, GRP 수요에 대해서도 유연히 대체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트윈 및 더블 배드를 상시 준비 중에 있다.


Q. 코로나 이전 대비 얼마 정도의 회복율을 보이고 있는지?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를 찾은 고객들이 웰컴 드링크를 마시며 직원으로부터 리조트에 대한 안내사항을 듣고 있는 모습 
 

- 현재 라 베란다는 코로나 이전 대비 60~65% 정도의 회복율을 보이고 있다. 현재 유럽, 미주로부터의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고, 한국시장 또한 항공 운항이 증편되면 내년에는 80% 이상 회복이 되지 않을까 예상한다. 
 

▲라 베란다 리조트 푸꾸옥 엠갤러리가 그동안 다양한 상을 수상했다. 수상 내역  

 

 

▶라 베란다 리조트 주소 : Tran Hung Dao Street, Duong Dong Beach, 두옹 동, 푸꿕섬, 베트남,
 



베트남 푸꾸옥 라 베란다 =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