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리조트의 선도 브랜드 '치바솜' 25주년 맞아 방한
태국 후아힌 및 카타르에 웰니스 리조트 운영 중
2024-03-27 19:34:56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창립 25주년을 맞은 태국의 대표적인 웰니스 리조트 치바솜(Chiva-Som)이 한국을 찾았다. 

 

 

치바솜의 한국 세일즈·홍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헤븐스 포트폴리오는 3월27일 서울 용수산 비원점에서 미디어 런천 행사를 진행했다. 이에 앞서 치바솜 일원은 3월25일부터 한국의 주요 파트너사들과 미팅을 가졌다. 

 

나탈리아 마르티노바(Natalia Martynova 사진 ▲) 세일즈 부장은 "진정한 웰니스는 신체적, 정신적, 영적으로 최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몸과 마음의 평화를 찾는 여정"이라며 "치바솜은 웰니스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한국에서도 확실한 인상을 심어주고 싶다"고 말했다. 

 

‘생명의 안식처’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치바솜(Chiva-Som)은 럭셔리 웰니스 리조트 치바솜 후아힌과 카타르의 줄랄 웰니스 리조트 바이 치바솜, 각기 다른 매력의 럭셔리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1995년 분추 로자네스타인(Boonchu Rojanestien 사진 ▲)이 세운 치바솜은 그의 아들인 크립 로자네스타인이 현재 회장 겸 CEO를 맡아 아버지의 웰니스 비전을 이어가고 있다. '웰빙은 지속 가능성과 함께 가야 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가지고 지금까지 우리의 일상과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으로까지 이어지는 등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치바솜 후아힌은 고집스러울 정도로 웰니스를 지향하는 점이 숙박객들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스파, 피지오, 피트니스, 영양, 통합치유, 에스테틱을 추구하며 숙박객 한 명당 3.4명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탁월한 호스피탈리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객실 수는 스위트룸을 포함한 54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트리트먼트룸이 77개로 객실 수보다 많은 점도 웰니스를 지향하는 치바솜 후아힌의 특징 중 하나이다. 마르티노바 부장은 "테파피스트는 50명 이상, 마사지 프로그램만 해도 218개로 고객이 원하는 마사지를 제대로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트리트먼트룸과 피트니스룸에서는 일일 피트니스와 여가 및 레저활동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명상과 요가로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웰니스팀은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실무자, 다양한 언어 구사가 가능한 전문 치료사로 구성되어 있어 전 세계에서 온 투숙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치바솜의 자랑인 니란다라 메디스파는 미용 치료와 미세 침습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단순한 스킨케어를 넘어서 치료까지 가능한 메디테라피를 선사하는데, 누구나 밝고 아름다운 피부와 건강한 신체를 가질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도 웰니스를 추구하고 있다. 건강 및 웰빙 리셉션에서는 태국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쿠킹 클래스나 맹그로브 보존을 위해 크라릴라트 니와테에 방문해 직접 맹그로브를 심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안내해준다. 

 

요리에 사용하는 재료와 요리법도 '웰니스' 콘셉트를 추구하고 있다. 포멀 다이닝을 선보이는 에메랄드 룸은 직접 재배한 유기농 식재료를 이용해 만든 다양한 메뉴로 손님들의 정확한 섭취량과 칼로리를 측정해 소화를 촉진하고, 균형 잡힌 영양식을 제공한다.  

 

"그렇다고 맛이 없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라고 마르티노바 부장은 말했다. 그는 "유명한 BBQ뷔페를 맛볼 수 있는 테이스트 오브 시암과 트리트먼트와 활동 사이 애프터 눈 티를 즐기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오키드 라운지까지 미식의 향연으로 초대한다"고 말했다. 

 

치바솜 후아힌은 1실에 최대 2인만 숙박할 수 있다. 만16세 이상만 숙박할 수 있는 점도 유의사항이다. 방콕에서 차로 3시간 여 이동하면 도착한다. 
 

▲강은정 헤븐스포트폴리오 아시아지사장이 치바솜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카타르에 있는 줄랄 웰니스 리조트 바이 치바솜은 가족형 럭셔리 리조트인 '줄랄 디스커버리'와 몰입형 건강과 라이프스타일 리셋을 원하는 성인 투숙객을 위한 '줄랄 세레니티' 두 곳으로 나누어 운영 중이다. 수도인 도하에서 차로 1시간 반 거리의 북쪽 해안가에 위치해 있다. 

 

▲줄랄 세레니티(Zulal Serenity) 전경


 

■ 치바솜 주요 수상 경력 

 

• Winner #1 – Top Destination Spa Resort in the World- Condé Nast Traveler’s 2021 Readers’ Choice Awards

• ‘Thailand Tourism Gold Awards’– Health and Wellness Tourism Category - Wellness Retreat Segment - Thailand

Tourism Awards 2021

• ‘Asia’s Best Wellness Retreat 2021’- World Spa Awards (UK)

• ‘Thailand’s Best Wellness Retreat 2021’- World Spa Awards (UK)

• ‘Best Destination Spa’– Condé Nast Traveller Spa Awards 2020 (UK)

• Wellness Program of the Year’- Destination Deluxe Awards 2020

• ‘International Hotels: Best Wellness Retreat’- Travel + Leisure India’s Best Awards 2020 (India)

• One of the ‘50 Sustainability & Climate Leaders 2020’- Bloomberg L.P.

• ‘Best Coastal Operation’- Travel Daily 2019 Travel & Tourism Sustainability Awards (Australia)

• ‘1st in Best Spa’- Traveler’s World Magazine 2019 (Germany)

• ‘Certificate of Merit’–Sustainable Business Awards 2019 (Thailand)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