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 예약도 메타서치··· 렌팅카즈(RentingCarz) 등장
2017-11-24 09:28:19 | 최현덕 기자

렌터카 예약도 메타서치(Metasearch) 이용이 활발해졌다.
 


메터서치(Metasearch)는 사용자가 원하는 특정 주제에 관한 정보를 한곳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다. 여행 업계에서는 항공권과 호텔 숙박을 중심으로 메타 서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여행 상품 검색 서비스는 물론, 실시간 가격 비교에서부터 예약 기능까지 제공한다.
 

국내 여행시장에도 렌터카 메타서치 시스템을 갖춘 업체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렌터카 역시 많은 해외 여행객들이 메타서치 사이트를 통해 예약을 진행한다. 해외 여행에 있어 렌터카는 반드시 사전 예약해야 하지만 맞춤형 정보 수집이 어렵고, 각 렌터카 회사 홈페이지를 직접 비교하며 최저가 요금을 알아보는 것 또한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최근 렌팅카즈(RentingCarz)는 한국 홍보 마케팅 사무소로 ㈜아이커넥트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아이커넥트)를 선정해 한국 시장에서의 본격 활동을 알렸다. 아이커넥트는 2014년 설립된 마케팅 및 PR 전문 대행사로 여행 업계에서의 풍부한 경험은 물론, 호텔 및 항공 등 다양한 여행 분야의 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작년 4월에 한국시장 진출을 발표한 바 있는 렌팅카즈는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액세스(Access Inc.)의 렌팅카 메타서치 브랜드이다. 미국, 하와이, 일본, 호주, 유럽 등 인기 여행지에서 렌터카 대여 시, 세계 주요 렌터카 회사의 요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으며, 세금과 봉사료가 포함된 명확한 요금 체계를 사용한다. 예약과 결제를 평균 1분 안에 완료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최저가 보증제, 다양한 결제 방법(즉시 결제, 현지 지불), 구글 지도와 연동해 여행지 근처 렌터카 영업소를 실시간 확인, 계약서 서명 전이면 당일 취소도 100% 환불이 가능한 서비스도 특징이다.

렌팅카즈는 신속한 한국어 상담 서비스도 선보였다. 한국어 원어민이 홈페이지 채팅과 이메일, 전화를 통해 1:1 예약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ID: 렌팅카즈)를 개설해 렌터카 예약 문의부터 민원 상담까지 다양한 채팅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카카오톡 상담은 주중(월~금)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5시 반까지 가능하다.
 

이치쿠라 다카시 렌팅카즈 아시아 총괄(액세스 대표이사)는 “이번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통한 실시간 한국어 상담 서비스 강화는 급증하는 한국 자유 여행객을 공략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이라며, “더욱 쉽고 편리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며 전 연령대를 만족시키는 질 높은 서비스 제공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혜 아이커넥트 과장은 "렌팅카즈의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위한 미디어 홍보에서부터 소비재 프로모션, 세일즈 마케팅까지 활발한 국내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현덕 기자 hr8181@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