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으로 떠나는 피서, 서울의 도심 속 여름 휴가지 추천 
여름방학 물을 주제로 한 교육, 놀이공간 서울물재생체험관 & 서울물재생공원
지하철 타고 갈 수 있는 서울 도심 속 7.5M 높이의 워터 슬라이드와 40M 길이의 대형 수영장 서울썸머비치
2024-07-23 10:57:22 , 수정 : 2024-07-23 15:14:59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서울 시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휴가지를 소개한다. 멀리 가지 않아도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물놀이장, 모래사장 그리고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소개한다. 



▲서울관광재단이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소개하는 서울 시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휴가지와 서울관광재단 BI



● 깨끗한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체감할 수 있는 곳 ... 서울물재생체험관 & 서울물재생공원



▲서울물재생공원에 위치한 물놀이터


'서울물재생체험관'과 '서울물재생공원'은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해 있으며 물과 환경을 주제로 교육, 놀이, 휴식 공간 등이 조성돼 운영 중으로 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다.


서울물재생체험관은 지상 2층 건물로 1층에는 안내데스크와 영상 관람실, 홍보관, 휴식공간, 마스코트 조형물, 공기의 흐름을 공으로 관찰할 수 있는 벽면 등이 있다. 영상 관람실에서는 하수처리 과정을 시청각 영상을 통해 쉽게 설명해 준다. 



▲서울물재생체험관에 있는 통통통 물놀이터


2층에 자리한 물재생 체험장은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하수처리 과정을 이해하고 깨끗한 물과 환경의 소중함을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화장실에서 용변을 보면 처리되는 과정을 미끄럼틀로 체험한다거나, 펌프질하는 아이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채워져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서울물재생공원은 서울물재생체험관 주변을 감싼 형태의 드넓은 공원으로 광장, 정원, 생태연못 등이 조성돼 있어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 하기 좋다. 특히 서울물재생공원에 위치한 물놀이터는 수도 배관의 모양을 한 독특한 모습으로 대형 그늘막과 탈의실 등의 편의시설도 마련돼 있어 아이와 함께 더운 여름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물놀이터는 물재생 체험관과는 별도로 서울시 공공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야 이용이 가능하다.



# 서울물재생체험관 & 서울물재생공원
 


▲서울물재생공원에 위치한 물놀이터는 수도 배관의 모양을 한 독특한 모습이다


▷대중교통 : 지하철 5호선 방화역
▷운영시간 : 공원 상시개방, 체험관 및 물놀이터 화~일요일 10:00~17:00 
▷휴관일 : 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 체험관 및 물놀이터는 예약제로 운영

 



● 연인과 가족, 친구들이 함께 하는 기념 촬영 명소 ... '난지 비치'



▲자음 초성을 이용해 만든 '#ㄴㅈㅂㅊ' 조형물


난지비치는 월드컵공원 난지연못 주변의 데크를 약 600㎡의 둔치와 모래사장으로 조성했으며, '서울의 공원에서 모래사장 걷기'라는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난지비치가 조성되면서 만들어진 포토존 두 곳은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는 장소로 명칭의 자음 초성을 이용해 만든 '#ㄴㅈㅂㅊ' 조형물과 분홍색 하트모양을 배치해 연인과 가족, 친구들이 함께 기념 촬영하기 좋다. 



▲난지비치는 월드컵공원 난지연못 주변의 데크를 둔치와 모래사장으로 조성했다


난지비치의 모래사장은 400여 톤의 모래를 조달해 조성하여 발이 잠길 정도로 모래사장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주변으로는 황금조팝 등 10여 종의 식물을 심어 계절마다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특히, 난지비치 근처의 모험놀이터에는 모래놀이가 가능한 놀이공간으로 미끄럼틀과 클라이밍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구비되어 있다.


#난지비치(난지연못)



▲자음 초성을 이용해 만든 '#ㄴㅈㅂㅊ' 조형물


▷대중교통 :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 월드컵경기장역 
▷운영시간 : 공원 상시개방



● 광화문 광장에서 만나는 도심 속 피서지 ... 2024 서울썸머비치



▲2023 서울썸머비치 물놀이장 전경 사진


광화문광장에서 만나는 도심 속 피서지 콘셉트의 ‘2024 서울썸머비치’는 올해로 2회차를 맞은 여름철 서울의 대표 여름 행사이다. 지난해 68만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서울썸머비치는 올해는 7월 26일(금)부터 8월 11일(일)까지 17일간 매일 13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된다.


서울썸머비치는 물놀이 공간으로 조성된 ‘광화 워터파크’와 무더위를 피해 쉬어갈 수 있는 휴게 공간인 ‘썸머피서존’ 으로 구성되며 물놀이장 이용 방문객을 위한 샤워부스와 락커시설, 탈의실과 건조시설 등 시민의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이 마련된다.


작년 대비 2배 규모로 확대되어 운영되는 서울썸머비치의 ‘광화 워터파크’는 높이 7.5M의 귀여운 캐릭터 워터 슬라이드 2조와 40M 길이의 대형 수영장으로 조성된다.



▲2023 서울썸머비치 전경 사진


‘광화 워터파크’는 13시부터 20시까지 총 5부 [▷1부(13:00~14:20), ▷2부(14:30~15:50), ▷3부(16:00~17:10), ▷4부(17:40~18:50), ▷5부(19:00~20:00)]로 운영된다. 1부당 최대 수용인원은 800명, 1일 최대 수용인원은 약 4,000명을 기준으로 한다.


물놀이 시설 이용을 위해서는 입장 시 배부받은 입장 팔찌, 수영복과 수영모(또는 캡모자)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면티나 청바지 착용 시 입장이 불가하다. 신발은 아쿠아슈즈만 착용할 수 있으며 맨발 입장도 허용된다. 또한 유아 및 어린이 단체 입장객의 경우 4명당 1인의 보호자가 동반되어야 한다.


세종대왕 동상 전면으로는 무더위를 피해 쉬어갈 수 있는 ‘썸머피서존’이 조성되어 광화문광장을 찾는 시민이 도심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기며 가볍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2023 서울썸머비치, 광화문광장에 조성된 물 놀이터


비치파라솔, 아트 그늘막, 쉘터 휴게존으로 구성되는 ‘썸머피서존’은 마치 해변에서 휴가를 즐기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도록 곳곳에 야자수 나무 등의 소품을 활용해 꾸며진다.


해당 구역의 운영시간은 ‘광화 워터파크’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13시부터 20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 2024 서울썸머비치



▲2023 서울썸머비치에 설치된 워터슬라이드


▷대중교통 :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5호선 광화문역
▷운영장소 : 광화문광장
▷운영일자 : 7월 26(금)~ 8월 11일(일)
▷운영시간 : 매일 13:00 ~ 20:00 
▷입장료 : 무료

※ 기상 상황에 따라 부득이하게 중단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