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이용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서울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인 ‘비짓서울(Visit Seoul)’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비짓서울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비짓서울 홈페이지는 국내외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의 관광 정보를 총 7개 언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번체), 러시아어, 말레이어)로 전달하고 있으며, 한해에 617만명이 방문하는 서울관광 공식 웹사이트다.
비짓서울 홈페이지는 서울의 여행지·교통·숙박 정보 등 3만여 개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매년 현행화하고 신규 콘텐츠를 발굴하여 공신력 있는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금번 개편은 홈페이지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최근 들어 서울을 처음으로 찾는 방한관광객의 비율이 증가하고, 비짓서울 홈페이지를 찾는 신규이용자의 유입도 크게 늘었다는 점을 고려하여 ▷서울을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정보 우선 노출(외국어 홈페이지), ▷공연 예매, 관광 관련 어플(APP) 다운로드로 연결되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 등으로 비짓서울 홈페이지 이용자의 편의성과 콘텐츠를 강화했다.
▲비짓서울 홈페이지 신규 BI
비짓서울 홈페이지 방문자 분석 결과, 비짓서울 신규이용자 수가 재방문자의 7배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서울을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교통, 세금 환급, 비자 정보 등 서울관광 기본 정보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하고 서울 도시 프로필 메뉴 신규 생성을 통해 메가시티 서울에 대한 기본 정보를 보강하였다.
또한, 관광 관련 어플 원스톱 서비스의 경우 음식 배달 및 인기 레스토랑 예약, 뮤지컬, 한류 콘서트 등 공연예약, 택시 예약 등의 서비스까지 연결하여 기존의 정보제공 위주의 구성에서 실제 예약이 가능하도록 개편하는 등 관광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하였다.
이외에도 ▲축제·공연 및 한류 콘서트 캘린더 통합 운영, ▲비짓서울 신규 BI 적용 등 한눈에 서울관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비짓서울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재단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비짓서울 BI 퍼즐을 맞추고 응원문구를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2세대,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9월 12일부터 26일까지, 14일간 비짓서울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윤화 스마트관광팀장은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서울의 관광지 뿐만 아니라 공연, 전시, 배달문화, 택시 등 서울을 여행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비짓서울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했다”며, “3·3·7·7 서울관광 미래비전에 발맞춰 앞으로도 서울을 방문할 잠재 관광객들이 더욱 편히 정보를 얻고 다양한 서울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