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초중고 교육여행전문 플랫폼 '스쿨트립'을 운영하는 교육여행연구소와 글로벌 OTA 'KKday'가 지난 4일 교육여행분야 상호협력 및 교사 전용 여행상품 유통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 가진 교육여행연구소와 KKday 한국지사 업무 협약식 모습
이번 협약식에는 교육여행연구소 이용찬 대표와 KKday 한국지사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업무 협약서 서명 및 교환 순으로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 및 공동 성장을 위한 노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교육여행연구소는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입주 기업으로 초중고 표준화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학여행 준비 시 교사와 여행사, 관련 업체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플랫폼인 스쿨트립을 운영 중이다. 또한 상반기에 자매 사이트인 스쿨트립닷스토리를 공식 론칭해 학생와 교사를 위한 일반 여행상품도 공급할 계획이다.
KKday는 92개국, 540개 도시 내 30,000여 개의 여행상품을 제공하는 여행 플랫폼으로 대만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11개국 이상의 해외 지사를 운영 중인 글로벌 OTA이다.
KKday 한국지사 권진호 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시아권역 내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테마 여행상품 개발은 물론, 양사 채널을 통한 프로모션 및 공동 마케팅을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교육관광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