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봄철에 사랑하는 가족과 또는 연인, 친구와 함께 떠나는 여행은 어디라도 행복한 추억을 남기게 된다. 봄날의 아름다운 날씨와 경치, 그리고 추억거리를 맘 껏 만들고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보자!. 어디로? 먹거리와 볼거리, 체험거리가 풍부한 5월의 전주 축제를 추천한다.
전주= 최현덕 기자 hr8181@ttlnews.com
제22회 전주한지문화축제
: 축제소개
‘한지의 고장’전주는 대한민국 한지의 본류이자 중심지로 전주 한지의 우수성을 세계로 널리 알리고 있다. 올해로 22회째 맞는 전주한지문화축제는 일반 시민들이 한지와 쉽게 어울릴 수 있는 대중성과 한지공예와 한지미술 분야를 아우르는 예술성, 한지상품 소개와 판로 개척으로 한지 산업화를 보여주는 전주시 대표축제이다.
한지뜨기, 한지염색, 한지공예품 만들기 등 전통 한지 프로그램과 한지필터를 이용한 핸드드립커피 추출, 한지로 만든 의상 체험, 한지 위 캘리그라피 등 신선한 프로그램을 전주 한지문화축제장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국제한지패션쇼, 코스튬플레이패션쇼, 전국한지공예대전, 전시기획전도 관람객이라면 놓칠 수 없는 볼거리이다.
◯ 기 간 : 2018. 5. 5.(토) ~ 5. 7.(월) / 3일간
◯ 장 소 : 전북 전주시 한국전통문화전당, 공예품 전시관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19th Jeonju International Film Festival)
: 축제소개
미국 영화전문잡지‘무비메이커’가 선정한‘2017 세계에서 가장 멋진 25개 영화제’중 하나인 전주국제영화제는 국내·외 예술영화, 독립영화 등 다양한 장르와 소재를 지닌 영화를 선보이는 품격 있는 국제영화제이다.
2018년 개최되는 제19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영화 표현의 해방구’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역대 최다인 45개국 241편(장편 197편, 단편 44편)의 진보적이고 혁신적인 영화가 준비되어 있어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영화 감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막작으로는‘야키니쿠 드래곤’, 폐막작으로는 ‘개들의 섬’이 선정되었으며, 이외에도 특별전시회, 공연이벤트, 토크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 기 간 : 2018. 5. 3.(목) ~ 5. 12.(토) / 10일간
◯ 장 소 : 전북 전주시 영화의 거리 일원(전주시 완산구 고사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