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매드맥스? 서산시 머드맥스 영상 궁금증 촉발 
3일 오후 5시,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계정 업로드 
머드맥스 서산편, 1분 30초 분량 바이럴 광고 기법으로 흥미 UP
2021-09-03 14:16:56 , 수정 : 2021-09-03 16:19:34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충남 서산시(시장 맹정호)의 아름다운 서해안 갯벌과 인근 주민의 생활을 담은 ‘머드맥스 서산편’ 홍보 영상이 3일 유튜브로 소개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 바이럴 신규홍보를 목적으로 서산의 서해안 갯벌과 해미읍성 등 주요관광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 ‧ 배포한다.




▲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2 ,  서산편 홍보영상 컷


1분 30초 분량이며, 해미읍성, 간월암, 유기방가옥, 오지리 갯벌 등 서산의 주요 관광지에 현대힙합과 민요를 가미했으며, 바이럴 광고 기법을 통해 흥미도를 높일 계획이다.


바이럴 광고 기법은 지난해 1일 1범의 신드롬을 일으킨 조선 판소리에 현대무용을 결합한 범 내려온다 영상에서도 사용돼 소셜미디어를 통해 널리 홍보된 바 있다.




서산편에는 ▷머드맥스 ▷바지락 부대 등의 주제로 주민들의 갯벌 바지락작업 등 역동적인 생활 모습이 담겨 서산의 팔색조 매력을 알릴 전망이다. 영상은 오늘(3일) 오후 5시부터 한국관광공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시가 가진 천혜의 갯벌과 역사와 문화, 자연이 있는 품격있는 관광지를 세계에 알리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매력을 홍보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상에서는 서산 외에도 경주, 대구, 순천, 부산, 강릉, 서울 등 총 10개 도시의 다양한 전통과 현대적 매력도 같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