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디브, 한국 타깃 마케팅 적극나서…1섬 1리조트 자연적인 거리두기로 안전 강조
2021-09-30 18:24:22 , 수정 : 2021-09-30 22:02:37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몰디브관광청은 30일 B2B 온라인 웨비나를 진행하며 한국 여행사들의 몰디브 여행 상품 판매 준비를 독려했다.

몰디브는 1000여 개가 넘는 섬으로 이뤄진 자연환경 덕분에 ‘1개 섬당 1개 리조트(One Island, One Resort)’를 콘셉트로 자가격리 없이 프라이빗하고 안전한 여행지임을 어필해왔다. 현재 허니문을 시작으로 여행 시장이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만큼 이번 웨비나에서는 한국인 여행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친 안전 여행지 몰디브의 매력이 재차 강조됐다. 

 


▲ 토이브 모하메드 몰디브관광청 청장(Mr. Thoyyib Mohamed, Managing Director MMPRC)

 

토이브 모하메드 몰디브관광청 청장(Mr. Thoyyib Mohamed, Managing Director MMPRC)은 "몰디브의 안전한 여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몰디브 관광부와 협력하여 몰디브 여행업계 종사자들의 백신 접종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지난 8월 25일 기준 몰디브 내 리조트 직원 99%가 1차 접종을, 93%가 2차 접종을 마친 가운데 관광업 종사자들의 백신 접종이 관광산업 미래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있다"고 밝혔다. 

모하메드 청장은 "한국은 팬데믹 이전 연간 방문객 3632명을 기록할 정도로 몰디브의 주요 시장으로 곧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몰디브 관광청이 발표한 올해 입국 통계에 따르면 이달까지 총 84만명의 해외 관광객이 입국해 팬데믹 이전 절반 수준까지 회복한 것으로 나타나 긍정적인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몰디브 입국시 몰디브 관광부에 등록된 숙박업소예약 확정이 필수이며 출발시간 기준 96시간 이내 코로나19 PCR 음성결과지를 제출해야 한다. 출발 24시간 전에는 IMUGA 포털에서 온라인 건강 신고서를 작성하고 PCR 테스트 결과를 입력해야 한다. 현재는 말레에서 1박하고 이동하거나 리조트에서 리조트로 이동하는 등 몰디브 내에서 이동하는 경우 추가 PCR 테스트는 진행되지 않는다. 하지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여행 직전 최신 규정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지난주 기준 몰디브 확진자 수는 65명으로 전국민 백신 1차 접종율은 71.9%, 2차는 60.1%에 달한다. 

 

휴양지 여행은 숙박시설이 좌우하는 경향이 큰만큼 몰디브 숙박시설 현황 소개가 별도로 이뤄지기도 했다. 무인도에 위치한 리조트, 리브어보드, 호텔은 정상 운영중이며 말레 지역 게스트하우스는 12월14일부터 다시 재개된다. 유인도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나 호텔들도 정상 운영 중으로 섬내 주민들의 백신 접종도 90% 가량에 달하지만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인도에 위치한 숙박시설에 머무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몰디브관광청 한국사무소 측은 한국 여행객들에게 안전한 여행목적지로서 몰디브를 알리는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 마케팅 외에 항공사 및 여행사 같은 업계 파트너들과 다양한 협력을 계획중이다. 

 

한국시장에 추가 제안으로 몰디브 보더 마일과 얼라이드 인바운드 보험이 제도 도입이 거론되기도 했다. 몰디브 보더 마일은 올해 초 론칭된 3-티어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에 가입한 관광객은 몰디브 방문 횟수와 체류기간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된다. 특별한 기념 방문일경우 추가 포인트가 적립되며 포인트는 추후 재방문시 다양한 혜택으로 활용할 수 있다. 

얼라이드 인바운드 보험은 관광 목적 체류시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치료 및 격리 비용, 응급 이동 비용 등을 보장하는 2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현지 보건보호청에서 지정한 격리 시설에서만 적용된다. 

 


Visit Maldives Destination Video

 


▲박병조 싱가포르항공 마케팅 차장  

파트너사들의 발표에서 싱가포르항공은 항공 스케줄 및 NDC 적용/비적용 요금, 기내 서비스, 방역 체계 등 여행사들이 궁금해하는 부분들을 소개했으며 특히 6세 이하 아동은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고지돼 눈길을 끌었다. 

 

 

그밖에 Crossroads Maldives, Taj Maldives, JW Mariott Maldives 등 몰디브 주요 리조트들이 나와서 발표를 진행했으며 관련 퀴즈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경품으로 숙박권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Fathuhulla Naseer, Crossroads Maldives Cluster Sales Manager


Mario Attanayake,
 Director of Sales


▲Sundar Raj, JW Marriott Moldives Assistant Director of Sales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