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몰디브관광청이 몰디브 예술가 협회(Maldivian Artist Community, MAC)와 함께 <예술에 담긴 몰디브> 글로벌 아트 공모전을 오는 8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 세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몰디브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잘 드러낸 회화(벽화 포함), 디지털 아트, 콜라주 형식의 작품을 스캔하거나 사진으로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사진 용량은 10MB 이하로 제한되며, 8월 15일 오후 4시 (한국 시간 기준) 전까지 공모전 사이트에 제출을 완료해야 한다.
제출된 작품 중 우수작들은 몰디브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평가단의 심사와 해당 포스팅의 좋아요 개수를 함께 반영하여 최종 선정된다. 몰디브 로컬 작품 2개와 글로벌 작품 2개, 총 4개 작품이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각각 1등은 3천 달러, 2등은 2천달러의 상금이 수상자에게 주어진다. 또한, 선정작은 몰디브관광청의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몰디브관광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해외 여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여행을 떠나고 싶은 세계인의 마음을 달랠 수 있도록 몰디브의 아름다운 모습을 전세계인들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자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밝히며 “특히, 잘 알려진 몰디브의 백사장 외의 바다와 숲, 해양식물 등 몰디브 자연 생태계의 색다른 면모를 담은 작품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