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편성희 기자= 프랑스와 한국은 우호적인 협력 국가이다. 파리 관광안내사무소(Paris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는 한국의 여행업계와 친분을 돈독히 여기고자 매년 한국과의 관광교류활동을 벌이는데, 프랑스를 찾는 한국인의 수도 계속 증가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
▲2015년 한·중·일의 파리 방문자 수
올해도 파리 관광사무소가 한국을 방문했다. 그중 7개 업체는 새롭게 한국을 찾았다. 한국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는 지표이다. 5월 25일 프랑스관광청 한국지사는 광화문 ‘라브리’에서 기자 간담회, 26일에는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한국의 여행업계 관계자들과 비즈니스를 진행했다.
기자간담회에서 프레데릭 땅봉 프랑스관광청 한국지사장은 한·불 수교 100주년을 기념해 양국의 문화교류가 늘어난 현황을 설명했다.
“한국인의 프랑스 방문 증가율은 2015년에 2014년보다 20% 이상 방문객이 늘어났다. 특히 올해는 한·불 수교 100주년을 기념해 더욱 활발한 문화교류활동을 하고 있어 양국의 방문자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과 프랑스는 드라마, 영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교류를 벌이고 있다. 특히 오는 9월에는 한국 드라마가 프랑스에서 로케 촬영을 시작한다. 거의 100%에 가까운 분량의 촬영을 제공하는 건 최초이다.”
프레젠테이션에서는 파리의 새로운 변화를 소개했다. 숙소면에서는 2020년까지 총 1만 2000개의 2·3성급 게스트룸을 완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관광 인프라도 개·보수를 활발히 진행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관계자는 “2020년까지 리퍼블릭 광장에 보행자 전용 도로 개설을 위한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부 새롭게 단장한 세느강을 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쇼핑 환경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파리시는 일요일에 쇼핑센터를 열지 않은 정책을 변경해 주7회 쇼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라발레빌리지의 ‘원 네이션 파리 아울렛’은 파리 베르사유 궁전에서 30분마다 이동하는 셔틀버스를 운행한다는 소식도 전했다. 또 레알 지구에도 쇼핑센터가 개점했으며 마레 지구에는 323m 높이의 LED타워를 세운다.
끌레망 라루 파리관광안내사무소 마케팅 디렉터(▲사진)는 “파리는 테러 사건이 일어났지만, 현재는 사건 전보다 더욱 안전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 여행업계에 파리의 안전성과 새로운 관광 소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파트리시아 바르텔레미(Patricia Barthelemy) 파리 관광안내사무소 아시아 시장 홍보 책임자는 “기존 파리의 모습을 탈피 변화와 혁신을 통한 대대적인 변신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페비앙 페논 주한 프랑스대사는 “한·불 수교 100주년 및 박근혜 대통령의 프랑스 방문에서 프랑스의 높은 안전대책이 증명됐다”며 “양국은 국가 단위에서 지역 단위의 협력까지 발전하고 있다”고 축사했다.
◆한국을 처음 방문한 업체
베르사유 궁전(Chateau de Versailles), 샤토 보 르 비콩트(Chateau Vaux Le Vicomte), 트랜스데브(Transdev Transport on Demand), 원 네이션 아울렛(One Nation Paris), 르 호크 호텔(Le Roch Hotel&Spa), 루브르 호텔 그룹(Louvre Hotels Group), 아코르 호텔(Accor)
◆한국을 재방문한 업체
국립 문화 유적 센터(Centre des Monuments Nationaux), 그레뱅 박물관 (Musee Grevin),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Galeries Lafayette), 엘리스텔 호텔(Elystel hotels), 플라자 엘리제 호텔(Hotel Plaza E lysees), 풀만 파리호텔(Pullman Paris Hotels)
◆파리 주요 여행정보
①파리 여행정보 사이트
http://ko.parisinfo.com
②홍보물, 보고서, 통계 제공 사이트
http://press.parisinfo.com
③고화질 사진 무료 다운로드 제공 사이트
http://pro.photos.parisinfo.com
④레저 및 비즈니스 관광투어 오퍼레이터를 위한 전문 자료 제공 사이트
http://convention.parisinfo.com
⑤안전한 파리 관광을 위한 안내 가이드
www.prefecturedepolice.interieur.gouv.fr/file/guide_paris_2013_COREEN.pdf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