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엘뉴스] 방탄소년단(BTS)의 라스베가스 공연 에어텔 상품을 10분 만에 매진시킨 '한진관광'이 테마여행 플랫폼 '여담'을 지난 11일 정식 오픈하면서 여행 수요 선점을 가속화한다.
코로나19 엔데믹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및 국내 입국 시 자가격리 면제 등의 이슈로 해외여행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오픈시기가 당초보다 앞당겨졌다.
기존 패키지 여행에서 얻었던 부분과는 다른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여담만의 테마 여행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지 고유의 문화를 체험하고 신선한 경험과 재미 전달을 추구한다.
일례로 여담의 [나의 두번째 이탈리아] Dolce Vista 토스카나와 돌로미티에서 휴식을!이란 상품의 경우 셀프케어 루틴으로 힐링에 초점이 맞춰져있다.
느리게 생각하고 천천히 거닐며 되새김질하는 느린 여행의 미학을 즐기며 재충전하기, 오르비에토(Orvieto)·바뇨레지오(Bagnoregio) 등의 한적한 마을에서 골목길 투어하기, 이탈리아 알프스인 돌로미티 그리고 그림 같은 마을 '발 가르데냐'에서 산책하며 심신 셀프케어 하기 등이 주요 프로그램이다.
한편 그랜드 오픈 기념으로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 및 국내외 상품 특가 등의 프로모션들이 오는 5월 11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된다.
먼저 여담 공식 홈페이지 가입 시 네이버페이 2000 포인트가 지급된다. 해당 이벤트의 경우 기간 내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다계정 및 중복 참여는 불가능하다.
또한 여담에서 신규 및 기존 회원을 대상으로 국내 5곳(창덕궁, 영흥도, 동해, 군산, 백령도) , 해외 3곳(하와이, 산토리니, 클럽메드 푸껫)에 한해 특가가 적용된다. 4월부터 6월까지 특정일에 한해 출발 가능하며 (상품별 날짜 상이) 프로모션 초기인 만큼 인기있고 접근성이 좋으며, 해외여행 상품의 경우 입국이 자유로운 국가, 항공편이 용이한 국가 중심으로 상품들로 구성됐다. 프로모션 상품 외에도 안전한 국가 위주의 다양한 상품들도 준비돼있고, 이후 규제 완화 추세에 따라 다양한 국가의 여러 테마 상품들이 선보이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진관광 여담 관계자는 “현재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회원가입 이벤트의 경우 선착순 마감 시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며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상황으로 인해 기존에는 여담 플랫폼을 통해 국내 상품 개발 및 판매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입점사들과 함께 해외여행 상품을 보다 더 다양하게 개발,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